미국의 인프라 투자 분위기 속, 산업용 원자재에 투자할 수 있는 ETF 2종목

 | 2021년 08월 26일 15:38

By Tezcan Gecgil

(2021년 8월 25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산업용 원자재는 일반적으로 인프라 및 건설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원자재를 의미한다. 따라서 애널리스트들이 산업재 섹터에 관해 이야기를 할 때 구리는 물론, 강철과 같은 철금속, 코발트와 같은 희토류 금속, 원유, 원목 등이 주목을 받는다.

2021년 상반기에는 글로벌 경제 회복에 힘입어 강철과 구리 가격이 상당히 상승했다. 또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인프라 지출을 강조함에 따라 구리와 강철 같은 원자재에도 훈풍이 불었다.

그러나 5월부터 월가에서는 경제가 산업용 원자재에 의존하는 중국에서의 상황에 주시했다. 중국 당국이 원자재 가격을 상승시킬 수도 있는 투기에 대한 규제 단속을 실시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다수의 산업용 원자재 가격은 최고치에서 멀어졌다.

따라서 오늘은 산업용 원자재에 대한 저가매수를 염두에 두고 있는 투자자들을 위해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소개하고자 한다. 또한 그린에너지로의 변환에 투자하고 싶은 사람들 역시 관심을 가질 만한 펀드다.

RBC 웰스 매니지먼트 (RBC Wealth Management)는 다음과 같이 전했다.

“재생 가능 에너지의 생산과 저장 시설을 구축하고, 전기를 사용하여 강철 제조, 원유 정제, 해상 운송 및 철도 운송에서 내뿜는 탄소를 줄이고,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자동차를 전기 자동차로 바꾸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대안적 기술을 사용하려면 구리, 강철, 니켈, 리튬, 코발트 같은 금속이 다량으로 필요하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오늘 소개할 ETF 2종목은 다음과 같다.

h2 1. Invesco DB Base Metals Fund/h2

현재 가격: $20.46
52주 가격 범위: $14.61 - $21.45
배당수익률: 1.35%
운용보수율: 연간 0.84%

Invesco DB Base Metals Fund(NYSE:DBB)는 선물 기반 원자재 펀드이다. 이 펀드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알미늄(40.2%), 아연(20.95%), 구리(40.80%) 원자재 선물의 움직임에 참여하게 된다. 펀드의 일부 자산은 미 국채에 투자되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