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심리 자극에도 성장업종투자는 지속 필요!

 | 2021년 07월 19일 06:59

요약
- 근원 물가 상승률 4.5% 중 코로나19 및 공급 망 문제를 제외한 핵심 근원 인플레이션의 수치는 작년 동기 대비 2% 미만의 상승률을 나타냄. 따라서, 인플레이션 우려는 낮추길 추천.
- 현재 가장 인플레이션에 큰 문제를 가지고 오는 것은 내연기관 차에서 전기차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비정상적인 가격 변동성으로 판단.
- 최근 나타나는 이상기온 현상을 감안하면, 향후 전기차,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은 더욱더 가속화 될 것으로 판단. 미국 10년 국채 금리의 1.3% 수준으로의 하락은 인플레이션이 향후 안정적일 것을 예측.
- 반도체 공급 망 문제가 해결되면 DRAM 사이클의 피크를 지나간다는 논란과 함께 반도체 지수와 기업들의 주가 하락이 나타났지만, 이는 엄청난 투자기회가 만들어 지고 있다 판단.
- A.I.가 발전하면 할수록, 가상현실, 재택근무시대, 자율주행, 전기차 전환이 지속되면 될 수록 반도체의 수요는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것이 당연. 지금은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맞음.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시장 변동성 확대, 하지만, 국내 투자자들의 과도한 우려로 판단!
지난주 미국의 모든 지수들이 하락하고, VIX 변동성 지수가 상승하며 증시가 전반적으로 혼란스러움을 보이고 있다. 특히, 중소형주 지수 러셀 2000은 5.22%나 하락하며 경기 둔화의 우려를 고스란히 보이는 모습이다. 일부에서는 아주 큰 폭의 하락장이 시작된 것이 아닌가 너무나 두려워하신다. 아마도, 반도체 지수의 변동성이 다른 지수들 대비 더 심하기 때문에 그렇게 느껴지는 듯 하다. 하지만, 냉정하게 시장을 들여다 보면 실제로는 전혀 두려워할 수준의 변동성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