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바이든 행정부, 중국 특정 기업에 대한 미국의 투자한도 제한 의사 밝혀 중국 주식 손실기록

 | 2021년 05월 07일 13:40

1.해외시황

세계 최대 경제대국인 미국의 경제 데이터가 강세를 보이며 미국 증시가 상승하자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무색해졌고, 투자자들은 금요일 발표될 고용지표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한 반면, 달러는 하락했습니다.

S&P 500지수는 장중 최고치에 근접했고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아시아 특정 기업에 대한 미국의 투자 한도를 제한할 것이라고 보도한 후 중국 주식은 손실을 확대했습니다. 후반 장에서 비욘드 미트 (Beyond Meat Inc.) 주가는 식물성 단백질 제품 제조사가 실망스러운 매출을 발표하면서 폭락했고, 펠로톤 인터랙티브(Peloton Interactive Inc.)는 투자자들이 결과를 평가함에 따라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고용시장 상황이 개선되고 경제가 더욱 광범위하게 재개됨에 따라 지난 주 미국의 주간 실업보험 청구건수는 코로나 발생 이후 최저치로 하락했습니다. 기타 데이터는 생산 속도가 작업시간의 증가를 초과함에 따라 1분기 생산성이 회복되었음을 강조했습니다. 경제학자들은 곧 있을 고용지표에서 미국이 4월에 약 100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