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PER 1200 vs 현대차 PER 12

 | 2021년 02월 24일 07:51


안녕하세요, 주식투자자 여러분! 경제적 자유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함께 만들어갈 주식하는 전산쟁이 주식공무원입니다.

힘없이 떨어지던 미국 시장을 끄집어 올린 사람은 바로 제롬 파월 의장이었습니다.

아침에 미국 시장 종가만 확인하시는 분들은 간밤의 전쟁터를 보지 못하고 단지 얼마 변동성이 없었네 하시겠지만 어제 미국 시장은 나스닥 (NASDAQ:NDAQ)이 오전에 -3.9%까지 밀렸었고 S&P500 도 -1.8%를 기록했었습니다. 제롬 파월 의장의 도비시 한 발언으로 주가는 장 막판 끌어올려 졌고, 다우 (NYSE:DOW)와 S&P 500은 강보합으로 나스닥은 약보합으로 시장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파월 의장은 의회에 나와서 한 증언 자리에서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부드럽고 경제적 전망은 여전히 매우 불확실하다면서 경제는 우리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와는 거리가 멀고 상당한 진전을 이루기 전까지는 시간이 걸릴 거라면서 비둘기파적 발언으로 시장을 안심시켰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전에 주식공무원이 말씀드린 고용이 연준이 생각하는 가장 큰 금리 인상의 걸림돌이 되고 있고, 아직 금리 인상을 생각할 때가 아니라는 발언으로 시장을 안심시킨 겁니다.

비트코인이 2일간 약 20%가 넘는 변동성을 보이면서 현재 4만 8,0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어제 보다 약 10%가량 하락한 것이고 고점인 58,000달러에 비해서는 약 10,000불이 떨어진 수준입니다.

비트 코인데 큰 투자를 한 엘론 머스크의 테슬라는 어제도 하락을 보였는데 장중 한때 620달러를 기록하면서 600달러 이탈의 위험성도 보였지만 옐런의 발언으로 698달러대로 시장을 마무리했고 시간 외에서 700달러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를 우려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투자자들이 생김으로서 주가가 큰 폭의 변동성을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시장은 어제 기관투자자들이 오랜만에 순매수를 했음에도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도로 인하여 다시 한번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확실히 디플레에서 인플레로 가는 과정인 리플레이션의 영향으로 경기 민감 주가 그동안 많이 올랐던 빅테크 기업들보다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삼성전자 (KS:005930)와 SK하이닉스 (KS:000660) 중에는 하이닉스가 훨씬 더 좋은 퍼모먼스를 기록할 것이라고 여러 차례 말씀 드렸는데 현재 SK하이닉스는 메모리 분야에 상대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수율이 높은 메모리 분야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당분간 상대적 우의를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존 보유자들은 즐기시면 되겠고~ 신규 매수자들은 대기입니다.
주식공무원은 추격 매수를 권하지 않습니다. 이미 많이 올라간 종목들을 매수하기 보다는 아직 오르지 않은 종목들에 대한 저가 매수 후 기다리는 전략을 권해 드립니다.


어제 우리나라 현대차가 E-GMP 적용모델인 아이오닉5를 내어놓았는데 테슬라의 Y 모델 중 일부가 판매 중지가 나온 상태여서 둘의 경쟁을 지켜보는 것도 좋은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애플과의 관계가 현재는 틀어진 것으로 보이지만 단순 조립업체로 전락하는 것보다는 자체적 기술을 가지고 발전하는 것도 훨씬 좋아 보입니다.


단순비교이긴 하지만 테슬라의 PER 1200 이 넘는 가운데 현재 현대차의 12개월 PER이 12.22 수준이면 100배 정도 차이 날 정도인가요?

수소차와 전기차 그리고 내연기관도 잘 팔리는데 국뽕 없는 숫자만 비교해 본겁니다.

제 시황이 여러분들의 투자에 인사이트를 주기를 바라면서 시황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잘 버티고 살아남은 사람들이 부자가 됩니다. 일희일비하지 말고 이성적 투자를 하신다면 꼭 성공하실 겁니다.

시장이 어렵지만, 꼭 살아남으세요. 주식공무원도 도와 드리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시황과 종목의 밸런스를 가지고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 투자하시길 바라며 객관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눈 주식공무원과 함께 키워 가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투자자들의 경제적 자유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함께 만들어갈 영원한 주식 동반자 따박따박 수익률의 주식공무원이었습니다.

오늘도 파이팅 입니다. 주식공무원과 함께하시면 여러분의 계좌 빨개지실 겁니다.

---------------------------------------------------------------------
5년 동안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새벽 시황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주식공무원 시황이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톡 친구 찾기를 aim2top으로 조회하여 커피 쿠폰을 보내시거나 umgichuk@naver.com

함께 첨부한 유튜브 영상에서는 글로 담지 못하는 자료와 현장감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꼭 영상 시청 권해드립니다.

최근 주식공무원 아침 시황을 카피해서 카톡방 등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주식시장에는 좋은 사람보다 나쁜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피해 입지 마시고 주식공무원에게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로그아웃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아니요
취소
변경 사항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