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철강 원자재 '철광석' 가격 고공행진 / THE PULSE

입력: 2021- 01- 21- 오전 09:50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인 베스 팅 닷컴 x 한국 경제 TV에서 매일 아침 6시 40 분에 생방송으로 전해 드리는 글로벌 금융 시장 마감 브리핑입니다.





[주요 내용]

최근 원자재 슈퍼 사이클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요. 원자재 시장의 상승세는 글로벌 경기 회복에 대한 시그널로 해석하면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요 광물 중에서 2011년 이후 최고치를 경신 한 ' 철광석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중국 發 원자재 슈퍼 사이클… 원유 · 곡물 · 금속 ↑

-철광석 등… 원자재 가격 연일 '고공 행진'
 인 베스 팅 닷컴 x 한국 경제 TV 심쿵 브리핑 The Pulse

- 달러 약세 + 인플레 헤지… 원자재 가격 랠리

- 전세계 인프라 건설의 필수 재료 '금속 광물'

- 블룸버그 “中 경기 부양책 영향, 철광석 수요 꾸준히 증가”

- S&P Global “올해 철광석 가격 상승 랠리, 내 광석 가격 상승 랠리, 내 광석 가격 상승 가능성”

- 철광석 가격 추세, 수급 펀더멘털 요소에 좌우

인 베스 팅 닷컴 x 한국 경제 TV 심쿵 브리핑 The Pulse


- 철광석에 영향을 주는 국가 : 중국·호주·브라질

- 중국, 호주산 철광석 수입 비중 60%
- 호주 필바라 항구 지역, 초강력 사이클론 피해
- 브라질 발레 SA ADR (NYSE:VALE)의 '철광석 수출 터미널' 화재
- 브라질 발레, 2019년 산사태· 광산댐 붕괴 피해


- 철광석, 공급 줄고, 수요는 늘어
- 철광석 가격, 2011년 이후 최고치 경신
- 2020 中 철광석 수입가격, 1Q 80 달러→ 3Q 117 달러 → 현재 약 170 달러
- 철광석, 10개월 사이 2배 이상 올라


- 中 허베이성, 중국 내 철강 생산 20% 차지
- 中 허베이성 봉쇄 우려에 철광석 가격 영향
- 中 제조·건설 업체, 2월 설 명절 기간 '조업 중단'

- 세계 철광석 기업 점유율, 1 위 발레 · 2 위 BHP 빌리턴 · 3 위 리오 틴토


- 브라질 기업 '발레'연초 이후 4 % 이상 ↑
 인 베스 팅 닷컴 x 한국 경제 TV 심쿵 브리핑 The Pulse


- 호주 기업 'BHP Billiton Ltd ADR (NYSE : BHP ) '연초 이후 12% 이상 ↑
 인 베스 팅 닷컴 x 한국 경제 TV 심쿵 브리핑 The Pulse


- 호주 기업'리오 틴토 '연초 이후 9% 이상 ↑
 인 베스 팅 닷컴 x 한국 경제 TV 심쿵 브리핑 The Pulse


- 한국 철강기업, 세계 5위 포스코 (KS : 005490) · 세계 15위 현대제철 (KS : 004020)

- iShares MSCI Global Metals & Mining Producers ETF (NYSE : PICK)
- PICK ETF, 금속 및 광산 기업 추종-PICK
ETF 연초 이후 8 % 이상 ↑

PICK ETF @ etf.com

인 베스 팅 닷컴 x 한국 경제 TV 심쿵 브리핑 The Pulse

최신 의견

저 여자 때문에 무슨 말 하는지 집중이 안됭.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