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갈 길이 멀다, 흔들리지 마라

입력: 2021- 01- 19- 오전 09:24
수정: 2023- 07- 09- 오후 07:32

[주식시장 오전 시황 2021-01-19 화]
삼성의 이재용 부회장의 법정구속으로 인해 삼성전자의 앞날에 먹구름이 드리운다는 언론의 얘기가 주를 이루고 있으나, 세계적인 삼성전자의 내부 시스템이 한사람에 의해 작동되는 것이 아니라면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다. 쓸데없는 우려 아닌 우려를 할 이유는 없을 것으로 보여진다.
 
시장은 년초 극도로 높아진 변동성에 대한 후폭풍이 지나가고 있는 중이다. 참지 못하고 불나방처럼 달려든 이들은 처절하게 탈락되는 과정일 뿐 시장의 기조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다.
 
시장 내 수급구 조상 이미 시장중심으로 자리잡은 개인들의 저돌적 힘에 대해 국내 기관은 그 어떤 대응도 할 수 없다. 이미 지난 2007년의 시장도 기관의 힘에 의한 것이 아닌 개인의 힘에 의한 상승의 분출이었다.
 
현재 전개되고 있는 시장의 기조는 넘처나는 유동성과 개선되는 기업의 이익이 시장을 계속해서 밀어붙이고 있다. 다만, 중간 중간 적절한 숨 고르기를 통한 시장의 추가 상승을 가져오게 한다.
극도로 높아진 변동성을 감내하지 못하는 이들은 어차피 시장이 좋건 나쁘건 탈락하게 된다. 지금의 시장은 탈락자가 많을수록 시장의 무게감은 가벼워지며 한층 더 빠른 상승을 가져오게 된다.
만약 쉬지 않고 연일 달리는 시장이라면 보다 빨리 시장을 벗어날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지금은 시장은 계속 가는 장이다.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
 
그러나 시장은 주구장창 흔들어댈 것이다. 비싸다. 과열이다. 조심해야 한다 하면서...
한 가지 분명한 점은 시장의 끝자락에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지표는 시장의 과열을 우려하는, 주가가 비싸다고 하는 이들이 없을떄란 점이다.
지금은 넘처나고 있다. 과열이라고 떠들고, 비싸다고 떠드는 이들이…결국 그들은 현재 시장에서 매수대기자로서 줄을 서 있는 자들일 뿐이다.

최신 의견

지금은 누가봐도 변동성 고려하면서 투자해야 하는데? 지금이 2020년이냐?ㅋㅋ 개미들 털어먹으려는 글로밖에 안보인다ㅋㅋ 과한 돌다리 두드리기는 오바지만 현재 개미는 좌 기관 우 외인 매도 매수 방향 잘보고 투자들어가야지
갓성학의 주식콘서트 백번돌려보기해야함 갓성학 뽀에버
지금은 넘처나고 있다. 과열이라고 떠들고, 비싸다고 떠드는 이들이…결국 그들은 현재 시장에서 매수대기자로서 줄을 서 있는 자들일 뿐이다.
반박할수 없네요
굿
갓 성학 고견 감사합니다~
갓 성학
지금시장은 10%먹자고 -50%를 감수해야 하는시장입니다. 성학홍님의 충언이 많은이들에게 도움이되었지만 지금시점에서는 독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부디 불나방같은 초보투자자들에게 경고성 메시지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시장의 상승은 3월공매도를 앞두고 공매도치기 좋은 자리를 만들기위한 전략일 뿐입니다.
대다수가 그렇게 생각한답니다 누구나 할수있는 이야기 안타깝네요
문장의 힘이 넘칩니다. 성학이형도 고고싱!
반갑습니다 자주자주 올려주세요!!
갓성학!!!!!
반갑습니다 자주자주 올려주세요!!
아직 기관에서 털어야 할 물량 많다... 버텨줘.. 개미들... 이렇게 들리네...
제목만 보고도 누군지 바로 알겠네...
이분의 말을 믿되...항상 확인하라...
고고싱~
좀 진중하게 쓰면 더 와닿을 듯 무슨 격문처럼 읽히기도 dh
홀딩
역시 성학형이 짱임.
나무를 보면 비극이지만 숲을 보면 희극이된다.
버티는자만 승리🎶🎶
맞아여! 흔들어 가며 쭉~ 버티고 갑니다~
혜안이 돋보이시네요 팔로우합니다
제목 선정이 너무나 탁월하십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ㅎㅎㅎ
👍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