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개장 뒤 매수할 주식 1종목, 매도할 주식 1종목: 팔란티어, 엑슨모빌

입력: 2021- 01- 18- 오전 11:29
수정: 2023- 11- 14- 오후 09:35

(2021년 1월 17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1조 9,000억 달러 규모의 경기부양안을 제시하고 4분기 어닝 시즌이 시작되면서 금요일 증시가 하락세로 거래를 마감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나스닥 종합지수는 각각 주간 0.9%와 1.5% 하락해 4주 간의 상승세를 끝냈다. S&P 500 지수는 1.5% 하락했다.

4분기 실적 발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만큼 이번 주 증시의 변동성은 높은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넷플릭스(Netflix, NASDAQ:NFLX)와 IBM(NYSE:IBM), 그리고 인텔(Intel, NASDAQ:INTC) 등의 대형 테크주가 실적을 발표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 (NYSE:BAC)(Bank of America, NYSE:BAC)와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NYSE:GS),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NYSE:PG), 유나이티드헬스(UnitedHealth, NYSE:UNH), 그리고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 NASDAQ:UAL) 등 각종 유명 기업도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이번 수요일 46대 미국 대통령으로 취임하면서 정치 방면에도 상당한 관심이 쏟아질 전망이다.

시장의 향방과는 무관하게 수요 상승을 누릴 수 있을 주식 1종목과 손실이 예상되는 주식 1종목을 소개한다. 다만 우리가 제시하는 예상은 어디까지나 이번 주에 국한된 것이라는 점을 기억하길 바란다.

매수해야 할 주식: 팔란티어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제조업체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alantir Technologies, NYSE:PLTR)는 2021년 첫 2주일 사이 약 9% 상승했으며, 앞으로도 강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팔란티어에 대한 강한 수요는 지난 금요일, 테슬라 (NASDAQ:TSLA)(Tesla, NASDAQ:TSLA)와 로쿠(Roku (NASDAQ:ROKU) 등 시장에서 널리 사랑받는 기업들에 거액의 투자를 했던 것으로 알려진 캐시 우드의 ARK Next Generation Internet ETF (NYSE:ARKW)이 497,100주를 매수했다는 것으로도 충분히 알 수 있다.

이번 소식으로 팔란티어의 주가는 더욱 상승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팔란티어는 지난 9월 30일 상장한 뒤로 훌륭한 성적을 기록해왔다.

팔란티어 일간 차트

주가는 상장가인 $10에서 165% 상승하기도 했으며, $25.64로 금요일 거래를 마감했다. 시가총액은 이것으로 446억 달러가 된다.

기술적 차트 역시 밝은 전망을 제시한다. 주가는 10일과 21일 이동평균선 위에 있어 단기간 안에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는 신호를 보내고 있으며, 최근 발이 묶였던 가격대에서도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치 평가와 조만간 있을 락업해제에 대한 우려는 상당하지만 팔란티어는 높은 소프트웨어 수요에 힘입어 이번 주에도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피터 틸이 창립한 팔란티어는 최근 미국 식약청과 영국의 국민보건서비스와 다년 계약을 맺었으며 미군과의 계약을 갱신했다.

매도해야 할 주식: 엑슨모빌

적어도 이번 주에는 엑슨모빌(Exxon Mobil, NYSE:XOM)과 거리를 두는 편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최근 엑슨모빌의 자산가치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이번 조사는 엑슨모빌의 가장 중요한 자산 중 하나인 퍼미안 분지의 주요 원유 및 가스 자산의 가치를 과대평가했다는 내부 고발로 시작되었다.

엑슨모빌은 2017년, 델라웨어 분지의 자산을 66억 달러에 인수했다. 이 자산의 평가에 관련된 일부 인원은 2019년 내부 평가 당시 자신들이 유정에서 수익을 내기까지 걸릴 시간을 계산할 때 현실적이지 않으며 지나치게 공격적인 기준을 적용해야 했다고 하소연했다.

CEO인 대런 우즈는 2019년 3월, 퍼미안 분지의 원유가스 생산량을 이르면 2024년 안으로 일일 100만 배럴까지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당초 예상은 2025년까지 일일 60만 배럴을 생산하겠다는 것이었다.

내부 고발자는 "내가 아는 한 이 주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우즈의 발언을 현실화해야 한다는 압박이 모두를 압박했다,"고 발언했다.

사측에서는 금요일, 이 주장을 "명백한 거짓"이라고 주장하는 입장을 내놓았다.

엑슨모빌 일간 차트

주가는 2021년 첫 9세션 내내 상승세를 보이며 훌륭한 실적을 올렸다.

2021년 상승폭은 16%로, 목요일에는 6개월 고점인 $51.07까지 상승한 뒤 금요일 약 5% 하락해 $47.89로 주간 거래를 마감했다.

최근 들어 회복세를 보이기는 했으나, 엑슨모빌은 주요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타격을 입으며 12개월 사이 30% 가량 하락한 상태다.

법적 분쟁까지 고려했을 때 엑슨모빌은 한동안 압박에 시달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내가 이분보고 팔란티어를 샀구만
결과 : 팔란티어 +25.4% (2021.1.22)
반대로 해봐야지
홍반꿀에 이은 제반꿀 ㅋㅋㅋㅋㅋㅋㅋ
무식하네 옥시 엑슨 다잘가는데
엑손모빌 잘 가네! 기사 보고 매도 했다가 후회 할 번!
이분은 일부러 그러는건지 왜 결과는 매번 반대로 나오냐 ㅋㅋㅋㅋ 엑손모빌 저가에 줍줍하고 싶나보네. 팔란티어 고가에 매도하고 싶었어요??
ㅋㅋㅋ...
팔란티어 락업때 나올 물량 졸라 만다던데~
액슨모빌매도해라친구들 추매하게나는
투자는 기사의 반대로. 인텔도 위험하다고 하고 10퍼오르덩만
락업 언제 풀리는지도 모르는 흑두루미네 ㅋㅋ
엑슨모빌 사라는거네...?ㅋㅋ
엑슨모빌 사야겠군! 코로나 이후 세상을 봐야지~ㅋㅋ
반대로 하면 되겠네
뭔 당선인?하고 싶은 말이 뭐야?
정보 - 팔란티어 2월 중순중으로 락업물량 풀림
그때까지 주가올려놓겠지
락업 3월중순인데 모르면 가만히 있으셔요
빨랑 튀엇
아 팔란티어 풀매도 시그널..
물린줄알고 눈물흘렸는데 볕들날오나
이사람 반대로 해라
알리바바매도하라기사뜨고부터 오름
고렇지고렇지 근데 락업해제하는거보고 더주울께~
팔란티어 락업해제 후 추이보고 들어가려구요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