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뒤 수익을 보장할 배당주 3가지

 | 2020년 12월 02일 12:49

(2020년 12월 1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투자 목표가 은퇴 뒤 꾸준한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라면 견실한 배당주를 사들이는 것은 필수적인 일이다.

일반적으로 60%의 주식과 40%의 채권으로 구성되는 모델 포트폴리오는 여전히 장기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전략이다. 블룸버그의 데이터에 의하면 이런 포트폴리오는 금년 들어 13% 상승했다고 한다. S&P 500 Total Return 지수와 맞먹는 수준이자 HFRX Global Hedge Fund 지수의 상승폭 3.5%보다 훨씬 훌륭한 성적이다.

지금부터 은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려는 투자자들이 고려할만한 주식 3종목을 소개하려 한다. 각각 다른 섹터에 속한 주식이지만 한 가지만은 일치한다: 아무리 험난한 상황에서도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이다.

h2 1. 마이크로소프트/h2

은퇴 포트폴리오를 꾸밀 때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는 그 주식이 경기가 좋을 때와 나쁠 때를 가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배당 수익을 안겨줄 수 있을지의 여부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NASDAQ:MSFT)는 이 조건에 완벽히 들어맞는 주식이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수많은 투자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를 단순히 엄청난 성장 단계에 들어선 순수 테크 기업이라고 착각하고는 한다. 하지만 조금만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아주 매력적인 수익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금까지 투자자들에게 꼬박꼬박 수익을 안겨준 흠 잡을 곳 없는 전적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