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블렉프라이데이에 고려할 만한 ETF 2종목

입력: 2020- 11- 27- 오후 01:48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20년 11월 25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올해 추수감사절 모임은 11월 26일 목요일부터 시작된다. 본격적인 연말 휴일 시즌의 시작이기도 하다.

그 다음날인 11월 27일은 소위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불리는, 미국에서 쇼핑이 가장 활발한 날이다. 소매업체들에게 이날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각종 지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설문에 참가한 미국 소비자 중 36%가 2020년 연휴 쇼핑의 대부분을 블랙프라이데이에 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그뿐만이 아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지난 10년 사이 점점 규모를 키워 인터넷 쇼핑몰들이 대대적인 할인에 나서는 사이버먼데이까지 이어지는, 며칠에 걸쳐 열리는 행사로 자리잡았다. 미국 추수감사절을 중심으로 하지만 세계적인 이벤트가 된 것이다. 스태티스타(Statista)에 의하면 영국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를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평균 지출은 약 £350($465)라고 한다.

쇼핑 증가에는 그만큼의 지출 상승이 따르기 마련이다. 이런 상황에서 수익을 거두기에 적합한 ETF 2종목을 소개한다:

1. VanEck Vectors Video Gaming and eSports ETF

  • 현재 가격: $63.32
  • 52주 가격 범위: $31.00-$65.17
  • 배당수익률: 0.13%
  • 비용지급비율: 0.55%

VanEck Vectors Video Gaming and eSports ETF (NYSE:ESPO)는 비디오 게임 개발과 e스포츠, 그리고 그와 관련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기업에 대한 노출도를 제공한다.

ESPO 주간 차트

스태티스타는 휴일 쇼핑 시즌이 게임과 e스포츠 시장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비디오 게임 매출은 시기에 크게 좌우된다. NPD Group에 의하면 게임 관련 지출이 가장 많은 것은 11월과 12월로, 월간 매출이 다른 시기의 3배를 넘어서기도 한다."

Newzoo는 이렇게 덧붙인다:

"2020년 글로벌 e스포츠 매출은 2019년에 기록한 9억 5,060만 달러에서 15.7% 상승한 11억 달러에 도달할 전망이다. 해당 섹터에 속한 다양한 업체들이 훌륭한 블랙프라이데이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예전에 게임 업계를 다루며 Global X Video Games & Esports ETF (NASDAQ:HERO)Roundhill BITKRAFT Esports & Digital Entertainment ETF (NYSE:NERD)를 소개했던 적이 있다.

위의 두 ETF를 고려해보았다면 ESPO 역시 살펴볼 만하다. 현재 보유 종목은 25종으로, 2018년 10월에 거래되기 시작했으며 총 자산은 6억 1,700만 달러다.

국가별로 따졌을 때 가장 비중이 높은 것은 미국(34.18%)이며, 일본(23.68%)과 중국(20.06%), 대만(8.49%), 한국(5.84%)이 그 뒤를 잇는다.

구성 섹터는 통신 서비스(76.9%)와 IT(17.9%), 그리고 경기소비재(5.3%)다.

상위 10종목이 전체 비중의 61% 이상을 차지한다. 개중에서 눈에 띄는 기업으로는 중국의 테크 대기업 텐센트(Tencent, OTC:TCEHY)와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의 반도체 대기업 엔비디아(NVIDIA, NASDAQ:NVDA), 싱가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및 전자상거래와 디지털 금융 서비스 플랫폼 업체 씨(Sea (NYSE:SE),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개발업체인 닌텐도(Nintendo, OTC:NTDOY), 그리고 산타클라라의 반도체 제조업체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시스(Advanced Micro Devices (NASDAQ:AMD) 등이 있다.

가격은 연초부터 65% 이상 상승했으며 11월 초 사상 최고가인 $65.17를 기록했다. 게임 업계가 장기적으로 강세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는 투자자들이라면 저가 매수를 노려볼 만하다. $60 이하로 떨어진다면 더욱 그렇다.

2. SPDR® S&P Retail ETF

  • 현재 가격: $60.79
  • 52주 가격 범위: $26.29 - $60.90
  • 배당수익률: 1.11%
  • 비용지급비율: 0.35%

SPDR® S&P Retail ETF (NYSE:XRT)는 다양한 소매업체에 대한 노출도를 제공한다. 처음 거래를 시작한 것은 2006년이며, 총 자산은 약 5억 7,000만 달러다.

XRT 주간 차트

XRT는 2020년 들어 31% 상승했으며, 11월 24일 사상 최고가인 $60.90을 기록했다. 상위 종목으로는 다채널 광고 플랫폼 매그나이트(Magnite, NASDAQ:MGNI)와 비디오게임 및 가전제품 소매업체 게임스탑(GameStop, NYSE:GME), 그리고 보석 소매업체 시그넷 쥬얼러스(Signet, NYSE:SIG) 등이 있다.

상위 10종목의 비중은 17.80%에 불과하다. 개별 종목이 ETF 자체에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는 뜻이다. 구성 종목이 모두 미국 기업이라는 점도 특기할 만하다.

XRT가 2020년에 성장세를 보였으며 휴일 쇼핑 시즌에 이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 갓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지금이야말로 매수 적기라고 볼 수 있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