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미국 증시 혼조세... 다우존스 상승, 나스닥 하락

 | 2020년 11월 11일 13:18

1.해외시황

다우 존스 산업지수는 0.9% 상승했고, 나스닥 100지수는 1.74% 하락하며 화요일 미국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아마존(Amazon.com Inc.)의 주가는 유럽연합으로부터 독점 금지 제소를 당하면서 하락했습니다. 한편 보잉(Boeing Co.)은 올해 연말부터 737맥스 기종의 운항 재개에 희망을 보이며 다우존스의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화이자(Pfizer)의 호재로 인한 어제의 급등세에도 불구하고 백신 보급 시기와 성능은 여전히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공화당은 2020년 미국 대선 결과를 뒤집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윌리엄 법무부 장관은 법무부 관라들에게 선거의 잠재적 부정행위에 대한 조사를 실시할 것을 승인했습니다. 트럼프 현 대통령과 그를 따르는 지지자들은 12월 8일까지 이번 대선과 관련된 법정 소송을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한편, 조 바이든 당선인은 취임식을 앞두고 코로나바이러스 대책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은 월요일 14만 2천 건의 신규감염 사례가 발생했고 대도시 지역은 10만 명당 일일 평균 27.8명에 달하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례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유럽으로 빠르게 확산되었으며, 이탈리아의 경우 일일 사망자 수가 580명에 달하며 4월 중순 이후 급증했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