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화이자사 코로나 백신에 대한 투자자들의 낙관론 상승에 달러 강세

 | 2020년 11월 10일 15:04

Market Focus 해외시황

미국 선거 결과에 대한 오랜 기다림이 마침내 드러났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첫 연설에서 미국인들이 함께 모여 치유 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패배를 인정하지 않았지만 조 바이든 당선인은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에 대처하고 백신에 대한 진전을 알리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현 대통령과 달리 조 바이든 당선인은 유행성에 대해 더 많은 발언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의 최근 연설에 따르면, 조 바이든 은 미국에서 광범위한 백신 접종이 있기까지는 훨씬 더 많은 달이 걸릴 것이라고 경고 했으며, 동시에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미국의 대선과 별도로 미국 제약 회사 화이자 (Pfizer Inc.) 가 새로 개발한 백신이 90 % 이상의 감염을 예방할  수  있음 을 보여주는 대규모 실험 결과를 발표 한 후 전 세계적으로 주식과 지수가 급등 했습니다. 이 놀라운 소식과 함께 S & P 500 기업의 85 % 이상이 월요일에 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한편 다우 존스 산업 평균 지수는 하루에 1000 포인트 이상 급등했습니다.  요약하자면, 미국 선거에 대한 더 많은 확신과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매우 긍정적인 소식으로 인해 시장을 억제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Market Wrap 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