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PACIFIC UNION] 화이자사 코로나 백신에 대한 투자자들의 낙관론 상승에 달러 강세

입력: 2020- 11- 10- 오후 03:04
수정: 2024- 04- 03- 오후 06:50

Market Focus 해외시황

미국 선거 결과에 대한 오랜 기다림이 마침내 드러났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첫 연설에서 미국인들이 함께 모여 치유 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패배를 인정하지 않았지만 조 바이든 당선인은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에 대처하고 백신에 대한 진전을 알리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현 대통령과 달리 조 바이든 당선인은 유행성에 대해 더 많은 발언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의 최근 연설에 따르면, 조 바이든 은 미국에서 광범위한 백신 접종이 있기까지는 훨씬 더 많은 달이 걸릴 것이라고 경고 했으며, 동시에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미국의 대선과 별도로 미국 제약 회사 화이자 (Pfizer Inc.) 가 새로 개발한 백신이 90 % 이상의 감염을 예방할  수  있음 을 보여주는 대규모 실험 결과를 발표 한 후 전 세계적으로 주식과 지수가 급등 했습니다. 이 놀라운 소식과 함께 S & P 500 기업의 85 % 이상이 월요일에 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한편 다우 존스 산업 평균 지수는 하루에 1000 포인트 이상 급등했습니다.  요약하자면, 미국 선거에 대한 더 많은 확신과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매우 긍정적인 소식으로 인해 시장을 억제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

Market Wrap 시장 한 눈에 보기


달러 대비 주요 시장의 움직임


Main Pairs Movement 외환시황

화이자사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발표 한 후, 국제 금 가격은 온스 당 1,900 달러 아래로 급락했습니다. 금 가격의 하락은 8 월 이후 가장 큽니다. 글을 쓰는 현재, 금은 여전히 ​​하락 중이며, 이는 7 월 이후 가장 낮은 일일 종가를 기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극적인 가격 변동은 미국 선거에서 코로나 19 백신 뉴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음 을 반영합니다.
화이자 (Pfizer Inc)가 발표 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투자자들이 낙관론이 높아지면서 일본 엔화는 3 월 이후 미국 달러 대비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 일본 엔화는 지난 금요일 강세 모멘텀을 보였지만, 조 바이든 후보의 대선 승리와 백신 개발로 인해 중단되었습니다 시장 분위기에 대한 리스크는 USDJPY 통화 쌍에 강한 상승을 제공했고, 그 결과 달러 가치가 2.0% 이상 상승했습니다. 한편 미 재무부 채권 금리는 더 높게 급등해 달러화가 주요 경쟁국인 일본 엔화를 능가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Technical Analysis 기술적분석

XAUUSD(4H) 국제 금

XAUUSD 국제 금

국제 금가격은 화이자 (Pfizer Inc.) 발표 이후 급 하락세를 보이며, 현재까지 온스 당 1,865.10 달러에 거래 되고 있습니다. 4 시간 차트에서 약세 모멘텀은 이전 거래 시간의 큰 하락에 비해 완화 된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 분석으로 보면 볼린저 밴드의 하한선과 RSI 지표의 과 매도 상태에 도달했기 때문에 이는 하락 신호를 암시합니다. 현재 금 가격은 2 개월 전의 지지선이자 중요 피봇 지점은 1,863.37 달러를 향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 하락세가 성공적으로 하방의 지지선을 하락 돌파하면 매도 압력은 계속될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매도세가 약간 완화되어 상승세로 전환 하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저항 : 1890.86, 1925.23, 1944.53
지지 : 1863.37

EURUSD (4H) 유로달러

EURUSD 유로달러 20201110

EURUSD 쌍은 현재 미국 거래 세션 동안 1.1822에서 거래 되고 있으며, 상승세는 오늘 1.1920에서 끝났습니다. 현재 유로달러 통화쌍은 가격 회귀 단계에 있습니다. 이 통화쌍은 현재 볼린져밴드와 단순이동평균선 20일 선의 교차점에서 거래 되고 있으며, 유로당 1.1804달러에서 강력한 지지 수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술 지표는 추세 제시에 제한적이지만 정 중앙선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RSI 지표가 자연 상태에 있기 때문에 보합 추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항 : 1.1874
지지 : 1.1804, 1.1697, 1.1626

GBPUSD (4H) 파운드달러

GBPUSD 파운드달러 20201110

미국 세션동안 파운드 당 달러(GBPUSD) 통화쌍은 1.3172달러에 거래 되었습니다. 이 통화 쌍 은 1.3159 달러에 위치한 저항선과 맞물려 있는 단계로 보입니다 . 상방의 저항선은 돌파 될 가능성이 크며, 이는 계속해서 1.3159 달러 수준을 돌파해서 강세 채널로 상승세를 타고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 동안 GBPUSD의 전망은 1.3064 수준 이하로 거래 되지 않는 한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1.3064달러에 위치한 지지선이 강력한 피봇 지점 입니다. 따라서 파운드화의 상승세는 계속해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RSI 지표는 과 매수 상태를 보이고 있지만, 이전부터 지속적인 상승세로 인하여 가격 조정의 신호를 보이고 있습니다.  조정을 거친 뒤, 상향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볼린저밴드의 상한선에 유효한 매도 포인트가 제공 될 수 있으므로, 1.3226달러 수준에서 가격의 움직임을 주시해야 합니다.

저항 : 1.3161
지지 : 1.3068, 1.2995, 1.2894, 1.2783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외환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데모계좌개설 https://kr.puprime.com/open-demo-account/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