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3월 2024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PACIFIC UNION] 다우존스, S&P500 9월 초 이래 최대 하락폭 기록

입력: 2020- 10- 27- 오후 02:25
수정: 2024- 04- 03- 오후 06:50

1.해외시황

미국이 주말 동안 가장 높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 수를 기록하면서 다우존스와 S&P 500지수는 9월 초 이후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경기부양책이 교착상태에 빠지면서 투자자들은 주식시장에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펀드는 국채와 같은 안전 자산으로 집중되고 있으며, 10년물 국채는 서면 작성 시점에서 5.4% 하락했습니다.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인 블랙록(BlackRock Inc.)은 미국 정부 부채에 대한 견해를 하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전략가들은 블루웨이브가 유리한 결과가 될 것이며, 바이든 후보의 재정확대 계획은 미국에 더 높은 인플레이션을 가져와 미국 채권 수익률을 더욱 악화시킬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백악관 관계자에 따르면, 펠로시 하원의장과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은 월요일에 통화해 재정부양책에 대한 진전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펠로시 하원의장과 므누신 재무장관이 최근 협상 교착 상태에 대해 비난을 주고받으면서 부양책 협상에 대한 가능성이 수그러들고 있지만, 현재 금융시장을 움직이는 핵심 요인 중 하나로 남아있습니다.

미국의 국립알레르기 전염병연구소 소장 앤서니 파우치는 “11월 말~12월 초에는 코로나19 백신의 안정성 여부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파우치 소장의 백신 낙관론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단기적 이슈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COVID-19 Chart

2.시장 한 눈에 보기
Market Wrap

3.외환시황

안전자산인 달러는 월요일(현지시간)에 위험회피 정서의 수혜를 받았고 미국 달러 지수는 장 마감 전 0.31% 상승했습니다. 캐나다달러는 유가 폭락으로 가장 큰 손실을 입었고 브렌트유와 서부 텍사스 원유 모두 3.3% 하락했습니다. 유로화 역시 미 달러화 강세로 인해 압력을 받았고, 지난 금요일부터 상승세를 잃고 일주일 만에 최저치인 1.08을 기록했습니다.

 금 ETF의 대표적인 GLD와 IAU의 격차는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COT 보고서에 따르면 상업기관들은 금 보유를 줄이는 반면 비상업적(대형 헤지펀드) 기관들은 금 포지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Gold ETF Holding
Futures+Option Positions

4.미국대선
트럼프 vs 바이든 지지율 여론 조사 통계
FiveThirtyEight의 선거 예측 모델에 의한 최근 여론조사에 따르면 조 바이든의 선거인단 당선 가능성은 87.6%로 급증했고, 538표 중 334표를 획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래리 커들로(Larry Kudlow) 백악관 이코노미스트는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 대선에 앞서 2차 세제안을 내놓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세금을 감소하고 미국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을 할 것이라고 거듭 밝혔지만 구체적인 세부사항은 제시되지 않았습니다. 상원 공화당원들은 현재의 경기 침체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로 급여 감면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펜실베니아와 위스콘신 주에서는 우편투표가 금지되고, 실제로 많은 민주당원들이 우편투표를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공화당이 이 두 주에 대해 선거일 당일 유리한 득표수를 얻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상원에서는 에이미 코니 배럿(Amy Coney Barrett)을 연방대법관으로 지명하기 위해 월요일(현지시간)에 인준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공화당은 민주당의 지지없이 배럿(Barrettt)을 대법관으로 지명할 만큼 충분한 표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부재자 투표 통계

5.기술적분석

EURUSD (H4) 유로/달러
EURUSD (H4)

이전의 하락 추세는 4시간 차트에서 유로 달러 지지선으로 돌아섰고, 가격은 1.179 피벗 포인트로 반등했습니다. 그러나 강세 추세는 1.186 저항에 부딪혔고, 현재는 1.1813에 가까운 50% 피보나치로 되돌아가고 있습니다. 하락 지지선에 대한 또 다른 경쟁이 화요일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회복력이 입증되면 가격은 1.1917 수준으로 반등할 수 있습니다. 반면 공매도를 억제하지 못한다면 가격은 1.17로 이어질 수 있고, 4시간 차트의 MACD는 매도 편향이 계속될 것임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저항: 1.186. 1.1917. 1.2
지지: 1.1766. 1.17. 1.1615

USDCHF (H4) 달러/스위스프랑
USDCHF (H4)

USDCHF는 4시간 차트에서 더블 바텀을 형성했고, 패턴 완성 전 W자 모양의 오른쪽 날개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견고한 강세 반전으로 간주되려면 가격이 0.908 이상으로 조정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강세는 0.918로 상승했다가 0.913으로 되돌아가 강세반전의 기반을 마련하게 됩니다. 4시간 차트의 MACD는 매수자들에게 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항: 0.9129, 0.9182
지지: 0.9035, 0.9

NZDUSD (Daily Chart) 뉴질랜드달러/달러
NZDUSD (Daily)

뉴질랜드달러는 주초에 0.2%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중기 상승 터널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0.668의 이전 저항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 저항이 확인된다면 강세 추세는 9월에 마지막으로 목격된 0.68 저항을 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면, 상승 추세선은 추가 하락세를 억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야 합니다.

저항: 0.68, 0.6925
지지: 0.668, 0.6485, 0.629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