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탁월한 이노메트리의 최대 주주가 두 달 만에 두 번이나 교체

입력: 2020- 10- 23- 오후 02:57
수정: 2023- 07- 09- 오후 07:32



이노메트리는 2차 전지 검사 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2차 전지의 형태와 무관하게 검사 가능합니다. 또한 검사 결과를 시각화하는 능력도 출중합니다. 이런 이유로 삼성SDI (KS:006400), SK이노베이션 (KS:096770), 중국의 BYD에 납품합니다. 2차 전지의 폭발적인 수요에 호응해 이노메트리의 성장세가 높이 점쳐집니다. 이노메트리가 최근 두 달 새에 두 번이나 최대주주가 바뀌었습니다.

△이노메트리 [이비젼 756억원 매수(10.16, 0.0 → 43.52%)]
1022 타키온 보고서


=유한회사 이비젼이 이노메트리의 최대주주가 됐습니다. 이비젼은 기존 최대 주주인 이스트브릿지PE가 보유한 주식 전량을 인수했습니다. 이스트브릿지PE는 지난 8월 25일 넥스트아이 등에서 주식 420만주를 전량 인수했습니다. 주당 1만8000원에 최대 주주가 넥스트아이에서 이스트브릿지PE로 바뀐 것입니다. 두 달이 채 못 되어 16일 이스트브릿지PE는 보유 주식 전량을 이비젼에 동일한 가격을 받고 매각했습니다.

=두 달 만에 최대주주가 교체됐다는 점이 특이한데, 이비젼이 매수 자금을 이스트브릿지PE에서 조달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더해서 골드만삭스 출신의 최동석씨가 두 회사의 대표를 겸임한다는 보고 역시, 이번 거래가 통상의 거래와는 다르다는 해석을 낳게 됩니다. 최소한 이번 최대 주주 교체로 이노메트리의 최대주주 정보는 더 베일에 쌓이게 됐습니다. 비상장 기업은 정보 공개가 적지만, 유한회사는 주주 구성을 파악하기 더 힘들어집니다.

=넥스트아이는 2012년에 이노메트리의 최대 주주가 됐습니다. 이번 거래로 넥스트아이는 9년 만에 634억원을 회수했고, 수익률은 약 42.5배에 이릅니다. 넥스트아이는 본래 머신러닝 기업으로 출범했지만, 2016년 홍콩 펀드에 인수됐습니다. 해당 펀드는 화장품 유통 사업도 영위합니다.

=현재 유미도국제미용공사(Aesthetic International Beauty Chain Group·29.27%), Joy Billion Finance Limited(10.38%) 등이 주주입니다.
=따라서 이번 회수 자금으로 넥스트아이는 배당금을 높일 수도 있겠습니다.

※ 본사 AI가 국민연금을 비롯한 임원·친인척의 지분 동향을 파악합니다. 해당 정보는 TDR(Tachyon Daily Report)로 발송하고, 특정 종목은 보고서로 설명드립니다. 홈페이지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TDR과 보고서를 보내드립니다. 2주는 무료입니다. 개인은 월 1만원에, 기관은 협의하고 결정합니다.
문의처 (cs@tachyonnews.com)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