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PACIFIC UNION] 미 10년물 국채 0.8% 돌파…6월 이후 최고

입력: 2020- 10- 22- 오후 01:07
수정: 2024- 04- 03- 오후 06:50

1.해외시황

미국 증시는 백악관과 민주당이 재정 부양책을 두고 협상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대선전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다는 분위기로 인해 소폭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또한 국채는 상승했고 달러는 급락을 면치못했습니다.  

S&P 500지수는 등락을 거듭한 뒤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백악관 대표들과 협상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석유가 배럴당 40달러까지 하락하면서 에너지 생산업체들은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스냅(Snap.Inc)는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를 발표했고, 트위터와 페이스북 (NASDAQ:FB) 등의 소셜 미디어 경쟁업체에도 호재로 작용해 5%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10년물 국채는 0.8% 이상 돌파하며 6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비스포크 투자 그룹(Bespoke Investment Group)의 거시전략가인 조지 피어크스(George Pearkes)는 “시장은 상당히 공격적으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고 수익 시즌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있다. 그러나 이는 단지 주식에 불과하며 주식은 때로는 등락을 거듭하며, 경기부양책과 같은 외부 요인과는 무관하다”고 말했습니다.

삭소뱅크(Saxo Bank)의 존 하디(John Hardy) 외환전략가는 “수익률 상승은 시장이 경기부양책의 기대감과 관련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시장 참가자들은 11월 대선에서 민주당 승리를 예상하고 있다” 고 말했습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
Market Wrap

3.외환시황

GBPUSD는 9월 초 이래로 최고치를 기록하며 1.31 가격에 도달했습니다. 브렉시트와 미국의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은 GBPUSD을 상승시킨 반면, 영국의 ‘서킷파괴’에 대한 우려는 파운드화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호주달러는 지속적인 달러 약세로 0.7100 가격 이상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미국 달러를 압박했지만 증시를 끌어올리지는 못했습니다.

캐나다달러는 미국 달러 하락에도 불구하고 1.3139로 일일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러한 반등은 원유가격 하락과 캐나다의 경제지표 발표가 주요 원동력으로 작용했습니다. 캐나다 경제지표를 보면 8월의 소매판매 증가율이 예상치를 하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미국 대선
트럼프vs바이든 지지율 여론 조사 통계

수압 파쇄(프래킹), 즉 석유와 천연가스 채굴이 2020년 선거의 핫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조 바이든 후보의 프래킹 금지 주장을 비난하며 펜실베니아와 같은 정치적으로 중요한 지역의 경제를 약화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 데이터에 따르면 수압 파쇄(Hydraulic fracturing, 프래킹)는 미국 유정의 약 95%에서 석유와 천연가스를 추출하는데 사용됩니다.

바이든은 프래킹을 연방정부 소유 부지에 한해서만 제한시킨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든이 사유지에서 일방적으로 프래킹을 금지할 수는 없습니다.  2005년 법에 따르면 환경보호국은 프래킹에 대한 규제 권한이 없으며, 이를 변경하려면 의회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부재자 투표 통계

5.기술적분석

EURUSD (4H Chart) 유로/달러
EURUSD (H4)

EURUSD는 낙관적인 시장 분위기로 인해 한 달 만의 최고치인 1.1900으로 상승했습니다. 미국의 경기부양책 가능성에 대한 낙관론이 글로벌 시장 심리를 자극하고 달러화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서면 작성 당시 EURUSD는 1.1876에서 1.1855로 하락했고, RSI는 70의 과매수 지역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하향 조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낙관적인 시장 정서가 미 달러화를 압박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상승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항: 1.1876, 1.1896
지지: 1.1844, 1.1820, 1.1790

USDJPY (4H Chart) 달러/엔
USDJPY (H4)

USDJPY는 하락세에서 벗어났고 달러의 매도세로 급락했습니다. 매도자들은 월가의 상승과 미국 국채의 상승을 무시했습니다. 한 때 USDJPY는 2020년 9월 21일 이후 최저점인 104.34까지 하락했으나, RSI가 30의 과매도 지역 이하에 위치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향 조정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서면 작성 당시 USDJPY는 104.50의 지지에서 소폭 반등했지만 약세 모멘텀이 재개되면 다음 지지는 104.34와 104.11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주요 통화쌍의 변동과 마찬가지로 USDJPY의 약세 추세는 주로 엔화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아닌 미국의 경기부양책에 의해 좌우됩니다.

저항: 104.92, 105.14, 105.31
지지: 104.50, 104.34, 104.11

XAUUSD (4H Chart) 현물 금  
XAUUSD (H4)

금은 1주일 간의 보합으로 인한 소폭 상승을 바탕으로 192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금은 달러 약세로 수혜를 받았고, 기술적 관점에서 SMAVG는 골든 크로스가 준비되고 RSI는 과매수 지역에 머물러 있습니다. 두 지표는 금의 강세 추세가 더 확장될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금 가격이 1931달러를 돌파할 경우 다음 저항은 1939.98이 될 것입니다.

저항: 1931.31, 1939.98
지지: 1914.35, 1897.35, 1882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