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삼성선물] 달러약세, 1월갭과 증시 변동성 - 10/22(목)

입력: 2020- 10- 22- 오전 08:41
수정: 2024- 01- 10- 오전 10:21

□ 미 추가 부양책 기대 약화 불구 미달러 하락
미 추가 부양책 기대 약화에도 달러지수는 7주래 최저치로 하락. 미 다우지수는 0.35% 하락, 나스닥은 0.28% 하락. 이날 펠로시 하원 의장과 므누신 재무장관은 추가 부양책 관련한 협의를 지속했으나 입장차는 여전했고, 매코널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는 대선 전 협상을 타결하지 말라고 경고하기도. 다만 전격 합의 가능성과 대선 후에도 합의에 도달할 수 있다는 기대들이 유지됐고, 미 10년 국채금리는 6월 이후 최고치인 0.836%를 터치하고, 구리값은 ’18년 6월 이후 첫 $7,000 상향 돌파. 미 연준 베이지북에서는 미국 경제가 ‘미약한에서 완만한’ 정도로 성장했다고 평가해 지난 베이지북의 ‘대체로 완만한’에서 다소 후퇴.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는 연준의 새로운 정책에 대해 대중과 더 많은 의사 소통이 필요하다고 언급했고, 브레이너드 이사는 의회의 재정 부양 촉구. BOE 부총재는 경제가 확실히 회복할 때까지 긴축을 하지 않아야 한다고 밝힌 가운데 파운드화는 EU와의 미래관계 협상 기대에 큰 폭 상승. 달러지수는 92.6에 하락 마감, 유로/달러는 1.188달러로 고점을 높이고 1.186달러에 상승 마감, 달러/엔은 104.3엔으로 저점을 낮추고 104.5엔에 하락 마감

□ 속도와 레벨 부담
그간 위안화 블록 통화들의 강세에 편승하지 못하던 원화가 9월 이후 가파른 하락세를 시현. 원화의 강세는 ①위안화 강세와 ②시장의 바이든 당선 기대 및 백신 개발 기대가 대외 의존도가 높은 원화에 우호적일 것이라는 평가 속 역외 중심의 달러 매도가 견인했고, ③9월 이후 상당히 여유가 생긴 외환 수급 여건(무역흑자 급증, 대규모 선박 수주 등), ④1,180원과 1,150원 등의 주요 레벨 하회에 따른 달러 매수 포지션의 정리, ⑤중국 및 우리 외환당국의 적극적이지 않은 시장 대응 등이 배경. 다만 하락 속도와 레벨 부담은 커져가는데 달러/원 환율이 9월 초 이후 60원 가량 하락한 가운데 주간 기준 과매도권에 진입했고, 최근 10년간의 평균 환율인 1,125원에 근접, 1,100원도 가시권에 들어오는 중. 주요국의 재정 부양 기조 유지, 정상으로의 복귀라는 큰 틀은 원화 강세에 우호적 흐름을 유지 하겠으나 추가 하락에 기술적 부담 구간에 들어섬

□ 위안화와 당국
밤사이 약달러에도 역외 환율은 추가 하락 제한됐고, 위안화도 추가 강세 속도는 주춤. 1,130원과 1,125원 등 주요 레벨에 근접하고 1,100원도 가시권에 들어오는 가운데 외환당국 움직임 주목됨. 금일 위안화와 외환당국 주목하며 1,130원대 초반 중심 등락 예상

삼성선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늘 환율’(오전 8시 40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금일 현물 환율 예상 범위: 1,130~1,136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