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개인투자자가 손실이 나는 이유

입력: 2020- 10- 22- 오전 08:25
수정: 2023- 07- 09- 오후 07:32


안녕하세요! 주식투자자 여러분, 경제적자유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함께 만들어갈 주식하는 전산쟁이 주식 공무원 입니다.

유럽의 바이러스 확산과 미국 정부의 추가 재정부양책이 좀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반응이 나오면서 미국 시장이 하락 마감했습니다.

딱 어제 오른 만큼 하락으로 최근의 추세로는 상승보다는 하락이 많습니다. 박스권을 만들고 조금씩 하락 하는 모양새로 투자자들이 심리적으로 가장 힘든 모양을 만들고 있습니다.

최근 투자심리에 대해 많이 말씀 드리는데 미국 공포 지수 역시 주가가 움퍽질퍽 대는 대로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방향성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일희일비 한다는 것인데 이런 시장에서는 매수 매도를 최대한 자제하고 시장을 관망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특징주로는 테슬라가 5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면서 시간외 거래에서도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4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할 당시 s&p 500 지수 편입에 대한 기대감으로 테슬라 (NASDAQ:TSLA) 주가는 500달러 가까운 498달러까지 상승한 적이 있습니다.


이후 급락을 보이긴 했지만 여전히 우리나라 투자자들과 미국의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식입니다.

좋은 주식인 것은 맞지만 뉴스에 추격매수는 권해 드리지 않습니다. 도요타 보다 훨씬 적은 숫자의 차량을 생산하지만 넘사벽 시총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 보유자분들께서는 늘어난 분기별 이익을 믿으시고 보유 하셔도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많은 수익을 기록중이시고 주가가 흔들리더라도 견딜 수 있으시니까 말입니다.

인기있는 종목은 심하게 주가가 출렁이기도 합니다. 이때 투자자들 입장에서 버틸수 있느냐 없느냐가 같은 주식으로 누구는 돈을 벌고 누구는 돈을 잃는 결과가 나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매수가 이죠 누가 얼마나 싼 가격에 매수를 했느냐에 따라 투자자들의 심리는 견딜수 있느냐 손절하느냐의 차이가 만들어 지니까요 그래서 되도록 주식을 싸게 사셔야 합니다.

좋은 주식이라도 내가 비싸게 매수 했다면 손실을 견디기 어렵고 손절을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주식 매매는 매수 와 기다림 그리고 매도의 반복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수하고 마이너스 구간에서 얼마나 기다릴수 있느냐가 주식투자의 성패를 만들어내는데 너무 높은 매수가에 따른 급락은 전문투자자가 아니고는 견디기 어렵습니다.

특히 분할 매매를 통해 2차 3차의 추가매수의 기회를 가지는 전문투자자와는 달리 한번에 다사 버리는 개인 투자자는 시장에 대응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에 끌려다니게 됩니다.

다시 한번 추격매수는 권해 드리지 않습니다.

아스트레제네카가 임상을 시작한다는 뉴스를 냈지만 임상실험중인 브라질 환자가 사망했다는 뉴스가 전해졌습니다.

시장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주가는 1.81% 떨어졌으며 우리나라 관련주인 sk 케미칼, 진메트릭스, 유나이티드제약 같은 주식도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최근 우리시장에서 코스닥이 개인투자가 압도적이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매도를 하는 것이 이런 제약 바이오에 대한 차익실현이라고 보는 의견이 많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제약바이오 하락에 따른 매수를 하고 있는데 시장은 코스닥 보다는 코스피가 좀더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어제도 삼성전자 (KS:005930)와 SK하이닉스 (KS:000660)에 대해서는 긍적적인 의견을 드린바 있습니다.

제 시황이 여러분들의 투자에 인사이트를 주기를 바라면서 시황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잘 버티고 살아남은 사람들이 부자가 됩니다. 일희일비 하지 말고 이성적인 투자를 하신다면 꼭 성공하실 겁니다.

시장이 어렵지만 꼭 살아남으세요. 주식 공무원도 도와 드리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시황과 종목의 밸런스를 가지고 이야기 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며 객관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눈 주식공무원과 함께 키워 가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투자자들의 경제적 자유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함께 만들어갈 영원한 주식 동반자 따박따박 수익율의 주식공무원 이었습니다.

오늘도 파이팅 입니다. 주식공무원과 함께 하시면 여러분의 계좌 빨개지실 겁니다.

---------------------------------------------------------------------
4년 동안 하루도 빼지 않고 시황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주식공무원 아침 시황과 퇴근길 라이브 시황은 유튜브, 페이스북 (NASDAQ:FB) (NASDAQ:FB), 티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등에서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공무원 시황이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톡 친구 찾기를 aim2top 으로 조회하여 커피쿠폰을 보내시거나 umgichuk@naver.com 으로 작은 기프티콘 등을 보내셔서 응원해 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응원은 글을 쓰는 데 큰 힘이 됩니다.
---------------------------------------------------------------------------

최신 의견

좋은글 감사합니다
이제는 텍트다~!!!!
매일 새 정보가 고파서요!
감사합니다
당연한 내용을 글이라구...또 그럴듯한 제목으로 핵심 내용도 없이 문학하나요?아... 짜증...
당신같은 맨탈을 가진 사람이 이리 저리 휘둘리고 다니는거
읽기 싫으면 안 읽고 나가면 되지 뭐가 그렇게 불편할까? 돈이 없어서? 수익률이 그지같아서?
안 좋은 댓글들이 많네... 다들 왜 이렇게 화났어 친하게 지내자구요
안 좋은 댓글들이 많네... 다들 왜 이렇게 화났어 친하게 지내자구요
참나 싼지 비싼지는 지나고 나서 아는거지ㅋㅋ 뭔 하나마나 한 소리를 하고 자빠졌누
다른 애널리스트보다 낫구만 왜들ㅈㄹ이지? 개쳐물려서 그런가?ㅋㅋㅋ
12번을 나눠서 물탔는데 개쳐무림ㅋㅋㅋㅋㅋ 떨어질때마다 사고 바닥인줄알았는데 지하실 공사가 잘되어있네요ㅎㅎㅎㅎㅎㅎㅎ끝도없이 내려갘ㄲ
2000으로 주식 하고 물탈돈 8000있는데도 계좌 파란불 들어오면 기분이.별로임.. 개미인가?ㅎㅎ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주식초보에게 너무너무 좋은글입니다
수준에 맞게 놀자 전문가레벨도 아닌데 전문가인척 거울좀 보지?
하나마나한 소리. 현금 비중 높은 사람은 이 장이 여유롭겠죠
ㅋㅋㅋㅋ 현금을 왜 들고있나~
손실나는사람없다 기관들만 손실날뿐
ㅋ 전문가이면 좋은 정보 혼자 독식하지 자선사업가가 아닌 이상 쌩판 모르는 사람에게 도움을?? 냄시가 난다
좋은댓글들 이글 읽기는 하고 쓰는건가?
화이팅!~
좋은 의견에 공감합니다~^^수고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펀하지않고 뻔한 .. 개인투자자가 손실나는 이유를 진짜 몰라서 ?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가이드 잘 잡아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매일매일 챙겨보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추천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