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중국의 호주 때리기..호주 달러 약세

 | 2020년 10월 14일 13:56

1.해외시황

미국 증시는 실적 시즌에 대한 경계, 교착 상태에 빠진 미국 부양책 등으로 인해 하락했습니다. 은행주들은 S&P 500의 손실을 주도했고, JP모간 체이스(JP Morgan Chase)와 시티그룹(Citigroup Inc.)의 실적은 투자자들이 3분기 실적이 부실대출로 인한 문제를 나타낼 것이라고 우려하며 하락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애플은 월요일의 대형 기술주들의 급등 이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은 트럼프 행정부의 최근 제안을 개편할 것을 요구했고, 상원 공화당 대표인 미치 맥코넬은 펠로시 의장이 반대한 소규모 부양안을 다음주 표결에 부치겠다고 밝히며 대선전 미국의 경기부양책 타결에 대한 전망이 어두워졌습니다. 그의 이러한 제안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대에도 불을 지핀 것으로 보입니다.

펜 뮤추얼 자산운용(Penn Mutual Asset Management)의 마크 헵펜스톨(Mark Heppenstall) 최고투자책임자(CIO)에 따르면 “양측의 의사소통 측면에서 볼 때 이것은 롤러코스터와 같은 상승세이며, 미국 경제는 여전히 큰 압력을 받고 있고, 경기부양책은 미국이 백신을 개발할 때까지 이 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