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PACIFIC UNION] 중국의 호주 때리기..호주 달러 약세

입력: 2020- 10- 14- 오후 01:56
수정: 2020- 06- 23- 오후 08:50

1.해외시황

미국 증시는 실적 시즌에 대한 경계, 교착 상태에 빠진 미국 부양책 등으로 인해 하락했습니다. 은행주들은 S&P 500의 손실을 주도했고, JP모간 체이스(JP Morgan Chase)와 시티그룹(Citigroup Inc.)의 실적은 투자자들이 3분기 실적이 부실대출로 인한 문제를 나타낼 것이라고 우려하며 하락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애플은 월요일의 대형 기술주들의 급등 이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은 트럼프 행정부의 최근 제안을 개편할 것을 요구했고, 상원 공화당 대표인 미치 맥코넬은 펠로시 의장이 반대한 소규모 부양안을 다음주 표결에 부치겠다고 밝히며 대선전 미국의 경기부양책 타결에 대한 전망이 어두워졌습니다. 그의 이러한 제안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대에도 불을 지핀 것으로 보입니다.

펜 뮤추얼 자산운용(Penn Mutual Asset Management)의 마크 헵펜스톨(Mark Heppenstall) 최고투자책임자(CIO)에 따르면 “양측의 의사소통 측면에서 볼 때 이것은 롤러코스터와 같은 상승세이며, 미국 경제는 여전히 큰 압력을 받고 있고, 경기부양책은 미국이 백신을 개발할 때까지 이 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
Market Wrap

3.외환시황

미 대선 전 코로나바이러스 경기부양책에 대한 전망이 감소하면서 달러화가 급등했고 월가의 실적 부진은 투자자들을 안심시켰습니다. 반면 USDJPY는 화요일 105.20에 가까운 일일 최저치에서 반등했고, 10년물 국채의 반등도 상승세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제 CPI가 조사한 미국의 인플레이션 수치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호주 달러는 호주 석탄 수입을 금지한 것으로 알려진 중국과의 갈등이 고조되면서 미국 달러에 대해 최악의 실적을 보였고, 위험회피 정서가 하락세를 부채질했습니다.

원유 가격은 화요일에 크게 반등하여 월요일 매도 이후 하락한 손실을 회복했습니다.

4. 미국 대선

Polls 여론조사
도널프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캠프는 필라델피아 위성투표소 내에 선거 참관인 배치 시도에 실패했습니다. “사인펠드(Seinfeld)” 뉴먼은 민주당 슈퍼팩(super-PAC, 특별정치활동위원회) 광고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민주당 후보인 조 바이든은 루즈벨트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지만 일부 선벨트 주에서도 승리할 가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 대선까지는 25일, 선거인단이 만나는 날까지는 66일이 남았습니다.

Daily Wrap 대선 한 눈에 보기
Daily Wrap

5.기술적분석

GBPUSD (4H Chart) 파운드/달러
GBPUSD (H4)

파운드가 1.3027 저항 이상으로 돌파하지 못하자 GBPUSD는 지난 금요일 이후 최저치인 1.2917 가격으로 급락했습니다. 서면 작성 시점에서 달러 인덱스는 약 0.53% 상승하여 93.53을 기록했고, 달러화 강세는 유럽 메이저 통화에 부담을 주었고 이로 인해 GBPUSD는 하락세에 진입했습니다. 또한 브렉시트 협상시한이 다가오면서 여전히 협상이 진행중인 탓에 영국의 경제회복과 지속가능한 브렉시트 협상 타결에 대한 우려는 파운드화의 수요를 더욱 위축시키고 있습니다.

기술적 측면에서 RSI는 30의 과매도 지역을 향하고 있으며, 이는 곧 상승세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파운드가 1.2920 지지 근처에서 보합되어 지지선 아래로 성공적으로 돌파한다면 하락세가 이어지게 될 것이며 다음 지지는 1.2878이 될 것입니다.

저항: 1.3007, 1.3072
지지: 1.2920, 1.2878, 1.2818

USDCAD (4H Chart) 달러/캐나다달러
USDCAD (H4)

달러 인덱스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USDCAD는 1.3106과 1.3151 사이에서 보합을 유지하고 있으며 강세 추세가 캐나다 달러를 상승세로 이끌고 있습니다. 원유 가격 상승은 상품연계 통화인 캐나다 달러가 다른 주요 통화들에 비해 손실이 크지 않은 이유일 수 있습니다. 월요일 원유 가격이 급락한 후 WTI는 서면 작성 시점에서 1.87% 상승한 40.22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RSI는 과매도 영역에서 반등하여 40 지역으로 돌아왔고, 캐나다 달러의 상승세가 매도자들에 의해 가격이 책정되었음을 시사합니다. 미국의 코로나바이러스 경기부양책을 둘러싼 불확실성과 WTI의 가격이 캐나다 달러의 가격 움직임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WTI 급등이 캐나다 달러의 전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저항: 1.3151, 1.3203, 1.3248
지지: 1.3106, 1.3043

XAUUSD (4H Chart) 현물 금XAUUSD (H4)

안전자산인 금은 화요일 크게 폭락했고, 서면 작성 시점에서 XAUUSD는 1890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급락의 주요 원인은 투자자들의 위험회피 정서 확대에 따른 달러화의 과도한 수요 때문입니다. 투자자들은 미국 코로나바이러스 부양책의 부재, 진전되지 않는 브렉시트 협상, 제3차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가능성 등을 계속 우려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인 불확실성이 모두 해결책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이제 달러화를 안전자산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단기 SMAVG가 장기 SMAVG 위에 머물러 있고, RSI가 과매도 지역을 향하고 있는 가운데, 금 가격은 단기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1886지지 영역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항: 1916.52, 1929.53
지지: 1886.33, 1872.78, 1848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최신 의견

금 에 대한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