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신규 부양책 협의 기대로 미국 증시 상승

 | 2020년 09월 29일 14:24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미국 증시는 4주간의 하락 후 급등했으며 유럽증시는 주식의 폭 넓은 상승 가운데 3개월 만에 급등했습니다. 달러화는 월요일에 약세를 보였습니다. S&P 500 지수가 지난주 7월 이후 최저치로 하락하면서 투자자들이 매수 기회를 발견하고 은행주가 시장을 주도하며 2주만에 가장 큰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HSBC는 최대주주가 지분을 늘린 후 거의 9%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미 의회에서 새로운 경제부양책에 대한 협의를 지속하려는 노력은 최근 며칠동안 연준(Fed)이 유동성을 공급함에 따라 증시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멜론 인베스트먼트의 존 포터(John Porter) 주식 담당 헤드는 “연준(Fed)은 투자자들이 약세를 취하는 것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다”면서 “코로나19가 단기간내에 사라지지는 않을 것이라는 인식이 시장을 편안하게 만들고 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