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유럽 재봉쇄 우려에 달러화 강세

 | 2020년 09월 23일 13:40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미국 증시는 시장 매도 이후 딥 바이어(dip buyers, 저가매수자)들이 나타나면서 경기 회복세가 둔화되는 것을 지적한 연준(Fed) 관계자들의 발언에 대한 우려를 완화했습니다. S&P 500의 대부분의 그룹은 소매업과 기술주들이 가장 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나스닥 100지수는 연 이은 상승세를 기록했고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은행주들이 하락한 가운데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증시는 의회가 추가 경기부양책에 대한 합의에 도달하지 못한 것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3월 이후 처음 월간 하락세를 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전세계적인 바이러스 감염 사례 증가는 국가간 2차 봉쇄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재확산세가 심각해지자 영국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총리는 현재 영국은 매우 위험한 전환점에 놓여 있다며 재택근무를 권고했고, 2차 봉쇄 조치가 시행된다면 최대 6개월 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