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달러 및 증시 약세에 금 가격 상승

 | 2020년 09월 21일 13:11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금요일 트럼프 행정부는 틱톡을 통한 거래를 금지한다고 밝혔고, 오라클 등과 같은 미국 기업의 인수 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11월 12일까지 틱톡의 전면적인 금지를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가 하락하며 나스닥 종합주가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처럼 기술주들은 미국 증시를 압박하며 6주 만에 최저치로 하락했습니다. 동시에 투자자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기 때문에 달러화는 약간의 강세를 보였으며, 국채는 거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경제 지표가 여전히 고르지 못한 경제 회복 경로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연준(Fed)이 2023년까지 기준 금리를 동결하겠다고 발표한 후 미국의 경제부양책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의 1일 감염 사례는 1만건 이상 증가해 지난 5월의 락 다운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뉴욕 라이프 인베스트먼트의 이코노미스트 겸 멀티에셋 포트폴리오 전략가는 “투자자들은 매우 높은 불확실성과 상승장을 놓칠지 모른다는 두려움 사이의 갈등에 직면해 있다” 고 말했습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