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카카오페이증권] - 케이엔제이: 증설, 바로 SiC에 대한 확신

입력: 2020- 09- 17- 오전 10:26
수정: 2023- 07- 09- 오후 07:32

자기자본 60%에 달하는 증설 투자, 그만큼 확신이 크다는 의미

케이엔제이(Knj Co Ltd (KQ:272110))는 9월 16일 160억 원 규모의 신공장 건축 및 설비 투자를 공시하였으며 이는 자기자본 대비 60%에 달하는 대규모 설비투자. 2021년 10월까지로 예정된 투자가 완료되면 동사의 SiC 링 매출액은 연 300억 원 규모로 확대될 예정. 동사의 SiC 매출 구조가 지금까지 SK하이닉스 중심이었으나, 증설 투자를 기점으로 삼성전자로 SiC 판로 확장이 예상. 삼성전자향 SiC 매출이 원활해지면 향후 추가 투자 및 이에 따른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 금번 투자는 2개 라인 증설에 해당하는 규모로 추정되며, 업황에 따라 10개 라인까지 대응 가능한 물리적 공간을 보유.

SiC, 중요성은 점차 커지지만 잘할 수 있는 업체는 제한적
공정 고도화가 진행될수록 CVD/Dry Etching 공정이 까다로워지며 SiC 링의 중요성 또한 부각되고 있음. 티씨케이 (KQ:064760)가 국내 SiC 시장에서 압도적인 입지를 점하는 가운데 동사를 포함한 SiC 업체들은 점유율 확대를 모색하고 있음. 동사는 장비 업체에 OEM 공급하는 비포 마켓보다는 소자 업체들에 직납하는 애프터 마켓 중심으로 SiC 판로를 확장한다는 계획. 동사는 흑연 고순화, CVD 코팅 및 박막 분석 기술에서 독자적인 노하우를 구축하여 경쟁사들과 특허 분쟁에서 자유롭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음

삼성전자 QNED 투자에 따른 SiC 수요 증가도 잠재적인 투자포인트
삼성전자 (KS:005930)가 QNED 양산 투자를 결정할 경우 동사의 SiC 매출 증가로 연결될 수 있다는 점도 잠재적인 투자포인트. 동사는 현재 삼성전자에 LED용 SiC 서셉터를 연 15~20억 원 수준으로 공급하고 있음. QNED가 LED에 기반한 응용 기술이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QNED 의사 결정은 동사의 서셉터 매출을 좌우할 수 있는 투자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단 현재는 QNED 기술 검증 단계에 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실적 기여는 제한적

최신 의견

기자님 감사합니다
좋은 글이네요! 잘읽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글 자주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