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정부가 찍어준 종목들! 뉴딜 펀드가 매수할 종목들은?

입력: 2020- 09- 07- 오후 01:12
수정: 2023- 07- 18- 오전 08:20


정부가 열어준 ‘오픈북 테스트
정부는 9월 3일 한국판 뉴딜정책 지원을 위한 일환으로 ‘국민참여형 뉴딜펀드’의 조성,지원 방안을 확정해 발표했다. 정부 자금 35%와 민간자본 65%의 펀드를 만들어 디지털,녹색산업에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시중 부동자금과 부동산 시장에 쏠린 자금을 흡수해 뉴딜정책의 실탄을 확보하고 이익을 국민과 공유한다는 취지인데 정부,산업은행 등의 자금이 포함되는 20조원 규모의 ‘정책형 뉴딜펀드’는 내년부터 5년동안 투입되고 세제혜택이 예정된 ‘뉴딜 인프라에 50%이상 투자되는 민간펀드’들은 당장 9월 7일부터 설정이 시작된다. 한국거래소는 KRX BBIG K뉴딜지수를 발표했고 10월 중에는 뉴딜정책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탄소효율 그린뉴딜지수’ 발표를 예고했다. 관련 지수를 토대로한 ETF자금 유입도 예상되는 만큼 직접 주식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정부가 범위를 정해주고 뉴딜 관련 펀드들이 수급을 받쳐주는 ‘오픈북 테스트’가 시작된 셈이다.

글로벌 신성장 산업으로의 쏠림 심화 예상
정부가 새로운 대형 투자를 예고했지만 금번에 제시한 신성장 산업들은 정부정책이 글로벌 스탠다드를 따라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코로나19에 따른 부양책으로 미국,유럽,중국,일본 등 주요 국가들이 친환경,IT,바이오,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언택트 산업 등에 투자를 가속화하고 있는데 이에 우리나라도 뉴딜산업을 성장주도산업으로 설정했다고 볼 수 있다. 주식시장에서는 코로나 이후 시장상승을 주도하고 있는 배터리,바이오,인터넷 서비스,게임,수소,태양광,탄소배출권 등 친환경 기업들로의 쏠림이 더 심화될 수 있는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IMF극복을 위해 김대중정부가 ‘IT코리아’를 슬로건으로 벤처기업과 코스닥 육성정책에 집중한 결과 탄생한 IT버블(닷컴버블)도 바이코리아펀드,박현주 펀드 등 민간펀드가 수급을 받쳐주면서 시작되었다는 점을 복기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한국판 뉴딜 주요 테마와 종목
2차전지: 그린 뉴딜 정책 예산의 50%가 저탄소 에너지 분야에 할당. 우리나라도 2030년까지 전치가 누적 보급대수 300만대를 목표로 설정. 유럽과 미국의 자동차 기업들도 2025년 전후로 친환경차 의무 판매 비율 상향예정(LG화학 (KS:051910), 삼성SDI (KS:006400), SK이노베이션 (KS:096770) 등 2차전지 밸류체인)

5G: 디지털 뉴딜 정착을 위해 5G통신망 안착이 필수(SK텔레콤 (KS:017670), 케이엠더블유 (KQ:032500), 쏠리드 (KQ:050890), 에이스테크 (KQ:088800) 등)

스마트의료: 2025년까지 3조 투자 예정. 고령화를 위한 정책 대응과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원격의료 도입 확산(비트컴퓨터 (KQ:032850), 이지케어텍)

언택트,인공지능 등: AI,빅데이터 솔루션,클라우드 사업(네이버 주식회사 (KS:035420), 카카오 (KS:035720), 케이아이엔엑스 (KQ:093320))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코로나19로 K-바이오 부각 및 정부 3대 신성장산업으로 제시(셀트리온 (KS:068270), 삼성바이오로직스 (KS:207940))

그 밖에 수소경제,태양광,풍력,탄소배출권 관련 업종 주목 필요:일진다이아,한화솔루션,유니슨,에코프로 등

https://open.kakao.com/o/gUgQ2J5
9월 9일 저녁 9시, 10월 예정된 ‘탄소효율 그린뉴딜지수’ 예상종목 공개!

최신 의견

항상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꼬맹이 너나 정부가 흘리는 부스러기 주워먹어라
꼬맹이 너나 정부가 흘려주는 부스러기 먹어라
맛없음 지금 거의다 고상가임 안먹음 정부가 코스피 끌어올리려고 안간힘 따라가면 공매도 정지때 그냥 빚투 한강행임. 정신차리삼 . 지금 중국 미국 사이 엄쳥 안좋음. 버핏이 30년간 안사던 금광을 샀음. 개별이라고 생각하는순간 스테그와서 물가 개판오분전되서 다들 죽어날꺼임. 명심하삼. 지금 주가 유동성 다 개거품임. 이득났을때 팔고 이제 다시 시작해야할 시점임.
이미 많이 오른종목들 ㅡ.ㅡ
설마 하려는 흑우들 없제?
trash
개미 달라 붙으면 뺄려는 사기
어느 정권인들 그냥 넘어간적이 없었다그중에 하나
진짜 얼마나 해먹으려고 이러냐 ㅋㅋ
운동권 출신 정부의 무능함이 끝을 달리는구나 부정부패 적폐의 표본끼리끼리 얼마나 해 쳐먹으려고
미숙한 정부의 과도한 시장 개입
그러면 mb는? 뭐냐?식수공급 끊어서 물 팔아먹으려고 저 ㅈㄹ로 강 만들어놓은거냐?
무식이 약이죠
ㅋㅋ 유가국가 씹 스캠
집담보 풀신용으로 지르라는거지?
코드는 왜 안주나요
풍력산업회 회장이 gs인데 gs는 너무 뉴스가 없네
코드?
단톡방 코드?
단톡방 코드?
단톡방 코드?
기자양반 참여코드는 주고 가야할거 아냐..
참여코드는요?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