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파월 의장 잭슨 홀 연설 앞두고 경제 지표 호조

 | 2020년 08월 27일 13:33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주가는 통화 완화 정책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기록적인 상승세를 이어갔고, 경제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에서 회복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달러는 약세를 보였으며 금은 상승했습니다.

기술주 급등으로 S&P500과 나스닥 종합지수가 4일 연속 최고치를 경신했고, MSCI 선진국 지수도(MSCI All-Country World Index)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S&P는 3월 최저치에서 약 55% 상승했고, 미국의 7월 내구재수주는 2배 이상 증가해 공장이 향 후 수 개월 내에 경기회복에 도움이 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글로벌 경제가 재개됨에 따라 투자자들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의 진행상황과 중요 경제지표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바이러스의 신규 확산 통제에 신중한 낙관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트레이더들은 국가 재개의 새로운 인플레이션 전략을 수반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앙은행의 통화 정책 체계 검토에 대한 연준(Fed) 의장의 연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