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3월 2024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PACIFIC UNION] 파월 의장 잭슨 홀 연설 앞두고 경제 지표 호조

입력: 2020- 08- 27- 오후 01:33
수정: 2024- 04- 03- 오후 06:50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주가는 통화 완화 정책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기록적인 상승세를 이어갔고, 경제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에서 회복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달러는 약세를 보였으며 금은 상승했습니다.

기술주 급등으로 S&P500과 나스닥 종합지수가 4일 연속 최고치를 경신했고, MSCI 선진국 지수도(MSCI All-Country World Index)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S&P는 3월 최저치에서 약 55% 상승했고, 미국의 7월 내구재수주는 2배 이상 증가해 공장이 향 후 수 개월 내에 경기회복에 도움이 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글로벌 경제가 재개됨에 따라 투자자들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의 진행상황과 중요 경제지표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바이러스의 신규 확산 통제에 신중한 낙관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트레이더들은 국가 재개의 새로운 인플레이션 전략을 수반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앙은행의 통화 정책 체계 검토에 대한 연준(Fed) 의장의 연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
Market Wrap

3.외환시황

미국 경제 지표의 예상치 보다 높은 월말 흐름 속에 달러화 가치는 두 번째 연속 하락세를 보였고, 트레이더들은 중앙 은행의 통화 정책 체계 검토에 대한 제롬 파월 연준(Fed) 의장의 잭슨 홀 연설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상품 연계 통화가 상승하면서 캐나다 달러는 7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고, 뉴질랜드 달러는 10개국 통화 대비 강세를 보였습니다.

허리케인 로라가 미국 걸프만 연안의 주요 정유시설에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원유는 5개월 만에 가장 높은 가격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은 1.2% 상승한 1.953달러에 도달했고, 1주일여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4.기술적분석

AUDUSD(H4) 호주달러/달러
AUDUSD (H4)

호주달러는 대유행 발병에 따른 반등을 강화하면서 0.7272로 가장 높은 수준을 향하고 있습니다. 시장은 최근 북미 지역의 새로운 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것과 맞물려 글로벌 경제 재개에 따른 강력한 수요가 둔화됨에 따라 향 후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우리는 앞으로 몇 달 간 상품 연계 통화에 가장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원자재 가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저항: 0.7243, 0.7272
지지: 0.7188, 0.7151

USDJPY(H4) 달러/
USDJPY (H4)

엔화는 달러화 약세로 106.00 이하로 하락했습니다. 일본의 7월 기업 서비스 가격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1.2% 상승하며 장 초반 혼조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6월 경기선행지수는 85에서 84.4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저항: 106.21, 106.57
지지: 105.75, 105.44

NZDUSD(H4) 뉴질랜드달러/달러
NZDUSD (H4)

뉴질랜드 달러는 0.6527의 견고한 지지로 한 달 만에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는데, 이는 월말을 앞두고 달러화에 대해 리스크 욕구 개선이 쇼트 커버링을 촉발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달러(NZDUSD)는 종가 기준 7월 21일 이후 가장 높은 0.8% 상승했고, 일주일 만에 최고치인 0.6596까지 상승했습니다.

저항: 0.6638, 0.6665
지지: 0.6568, 0.6527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