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백악관과 베이징 간 긴장이 더 고조되면서 달러화 약세

 | 2020년 08월 18일 16:40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미국의 주요 증시는 하루 밤 사이에 중국의 경기부양에 힘입어 상승했습니다. S&P 500은 펜데믹 종식 전 기록을 목표로 하며, 재정부양책 협상 교착 상태 지속으로 또 다시 사상 최고치에 도달하지 못한 가운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최고치를 경신했고, 한편 중국은 중기 대출을 롤오버하고 은행의 차입원가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로 해 투자자의 신뢰는 물론 중국 증시의 생명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는 지난주 소비자물가지수(CPI)를 공개한 뒤 조만간 19일에는 FOMC의사록이 공개됩니다. 연준이 미국에 대한 통화정책을 어떻게 진행할지에 대한 선제 안내를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연준은 기준금리를 1.5%로 설정하며 인플레이션에 대한 보다 완화된 시각을 공식적으로 수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연준은 마이너스 금리 정책을 부과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미국 내에서 선택지가 되지 않을 것임을 시사하고 있으며, 이것이 본질적으로 미국 은행시스템과 미국 금융시장의 전제를 훼손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