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Kim Echo의 코인 시황분석 (Coin Market Analysis) 2020/08/14

입력: 2020- 08- 14- 오후 10:19
수정: 2023- 07- 09- 오후 07:32

안녕하세요, TECWAVEKim Echo 입니다.

비트코인은 수요일 브리핑에서 말씀드린 단기 상승이 이루어진 상황입니다. 현재는 2차례 상승이 발생하면서 상승하였으나, 거래량 측면에서는 아직 아쉬운 상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07/28 상승 후 2주 가량 이어왔던 횡보를 주말 ~ 다음주 내에 끝낼 수 있을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상승 시 최소 12000 이상 크게 상승하면서 매물대 돌파가 이루어 지겠으나, 이전 상승이 4월에서 7월까지 거의 3달 가량을 횡보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강매수 관점에는 다소 회의적인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비중 매매를 금지하며, 항상 저비중에 절반은 현물 비중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금일 코인 브리핑 보시겠습니다.


파생인의 성지 오픈 카톡방
TECWAVE / 해외선물, 비트코인, 주식
참여코드 1111


1. 비트코인

https://www.tradingview.com/x/n9pLdsAe/XBTUSD
금일 작도된 차트가 피보나치로 인해서 알아보기 힘들 수 있으나, 간단하게 보자면 12일 13시 저점 후 피보나치 1 구간까지 상승 3파가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번 14일 09시 하락 구간은 10일 13시 단순 피보나치의 0.705 구간 저항이기 때문에, 13일 01시 매물대였던 11585 이하로 4시간봉 마감이 이루어진다면 하락 연장파동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최소한의 조정을 거친 0.618 구간인 현재가에서 전봉 시가인 11756 이상 봉마감이 필요합니다. 상승한다면 상단의 피보나치 확장 1.236 이상 상승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보시는 분들은 이번 시간봉의 상승 여부가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2. 이더리움

https://www.tradingview.com/x/cOw3qpZX/
ETHUSD - BITMEX
이더리움은 상승에 있어서는 비트코인보다 먼저 가격대를 높히며 올라갔습니다. 때문에 최근 이더기반 체인링크(LINK) 코인의 상승세가 눈에 띌 정도로 유의미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현재는 이미 금일 05시 상승으로 인하여 하단의 1차 초록 박스의 지지를 확인하는걸 제외한다면 리스크 있는 롱 진입 이외엔 매도 포지션의 진입을 고려할 수는 없습니다. 추가 상승 시 기존 피보나치 확장의 1.236 이상인 상단 1차 빨간 박스의 저항을 확인해야 하며, 이평선의 추가 발산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비트코인캐시

https://www.tradingview.com/x/C6oPd4cx/
BCHUSD - COINBASE
비캐 또한 추가 상승파동이 출현했습니다. 7일 09시 저항선 이상 상승하며 짧은 지지테스트 진행 중이며, 추가 조정 시 하단의 1차 초록 박스의 지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4시간봉 120 이평선의 지지가 이루어졌으며, 초록 박스 이하로 강한 매도세가 나오기 전까지는 아직은 추가적인 빨간 박스 돌파 가능성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11일 이평선 데드크로스 구간인 301.5 이상 상승한다면 2일 13시 저항선 또한 돌파 가능합니다.



이상 Kim Echo의 코인브리핑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