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교착상태에 빠진 美 경기부양책 협상.. 미 증시 혼조

 | 2020년 08월 14일 12:23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미국 증시는 불확실한 경기부양책 협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백악관과 재무부는 경기부양책을 두고 교착상태에 빠져 있으며, 낸시 펠로시(Nancy Pelosi) 미 하원의장은 “우리는 행정부가 1조 달러를 늘리겠다고 하면 우리도 1조달러를 삭감할 용의가 있음을 분명히 했다. 이에 동의하면 협상을 재개할 용의가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스티븐 므누신(Steven Mnuchin) 미국 재무장관은 펠로시(Pelosi) 하원의장을 비난하며 “민주당이 1조 달러 규모의 부양책에 우선 합의 후, 더 필요한 부분은 향후 추가 논의를 해야 한다” 라고 주장했습니다.

아랍에미리트(UAE)는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영토를 합병하는 계획을 중단하기로 합의했다고 공식화했고, 이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동 평화를 촉진할 것이라고 밝힌 역사적 돌파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부다비 크라운 프라이스 모하메드 빈 자예드는 “아랍에미리트(UAE)와 이스라엘은 양국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로드맵을 세우기로 합의했다” 고 발표했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미 주간 실업보험청구자수는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100만명 이하로 떨어졌으며, 이는 미국의 경기부양책이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속에서 경제침체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인 도움이 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