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PACIFIC UNION] 코로나 백신 기대, 금 가격 반등으로 美 증시 상승

입력: 2020- 08- 13- 오후 12:02
수정: 2024- 04- 03- 오후 06:50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미국의 제약회사인 모더나(Moderna Inc.)는 미국 정부와 15억 달러 규모의 사상 초유의 계약을 맺고 코로나19 실험용 백신을 1억회 분을 공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 동안 미국 정부는 존슨앤존슨(Johnson and Johnson), 사노피(Sanofi) 등 다른 제약회사와도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백신에 대한 기대는 미국 시장을 상승시켰습니다.

금 가격의 반등, 백신 개발, 미 국채 수익률이 7주 가까이 하락하면서 미국 증시와 주식이 일제히 급등하고 있습니다. S&P500 지수는 종가 기준 사상 최고치에 도달하고 있으며, 나스닥은 의료, 기술, 유틸리티 부문을 중심으로 상승했습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
Market Wrap

3.외환시황

유로/달러(EURUSD)는 서면 기준으로 1.1780 가격대에서 보합권에 접어들었습니다.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상승했다고 발표된 이후 유로화는 달러보다 다소 강세를 보였습니다. 7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월 대비 0.6%나 상승했고, 전망치인 0.2%를 훌쩍 넘어섰습니다. 유로존 산업생산 데이터는 예상보다 다소 열악했지만, 리스크 흐름을 활용하여 달러 대비 강세를 보였습니다.

금 가격은 올해 약 30%가량 급등한 후 한때 온스당 1900달러 이하로 하락했으며, 이틀째 약세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막대한 풀백은 가격의 변동이 근본적인 심리 변화보다는 단기 거래에 의해 더 주도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금 가격 하락의 또 다른 주요 원인은 각국의 경제를 지원하기 위한 세계적인 경기부양책에 의한 것입니다. 세계 경제가 대유행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가운데 각국은 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기술적분석

GBPUSD(H4) 파운드/달러
GBPUSD (H4)

파운드/달러(GBPUSD)는 서면 기준으로 하락세를 확대했습니다. 4시간 차트에서는 약세모드 뿐만 아니라 장중 상승 시도 또한 포함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이 통화쌍은 SMA 20일선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쌍은 현재 1.3029에서 첫 번째 지지를 테스트하고 있으며, 약세 모멘텀은 이 지지를 돌파한 후 1.2973으로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MACD 지표는 하락 반전에 대한 매도 추세를 권고합니다.

-저항 : 1.3068, 1.3155
-지지 : 1.3029, 1.2973

USDCHF (H4) 달러/스위스프랑
USDCHF (H4)

달러/스위스프랑(USDCHF)는 보합이 확장됨에 따라 중립을 유지합니다. 0.9192의 저항이 유지된 상태에서 저항을 돌파하지 못한 몇 번의 실패는 추가 하락이 예상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러나 이 쌍은 SMA 20일선에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보합권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RSI 지표는 45.58에 위치하며 이 쌍이 과매수 또는 과매도되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추후 0.9107의 지지를 돌파한다면, 단기적으로 0.9065 지지의 바닥을 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항 : 0.9192, 0.9220
-지지 : 0.9107, 0.9065

CADJPY(H4) 캐나다달러/엔
CADJPY (H4)

캐나다달러/엔(CADJPY)는 서면 기준 강세 모멘텀을 확대했습니다. 이 쌍은 2020년 6월에 두 달 만에 최고치인 87,90을 테스트했고, 단기적으로 RSI 지표는 긍정적인 모멘텀을 반영하여 과매수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4시간 차트에서 SMA 20일선 이상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은 캐나다달러/엔(CADJPY)에 대한 상승세를 시사합니다. 즉, 캐나다달러/엔(CADJPY)는 단기적으로 상승세로 전환하면서 상승회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저항 : 80.697, 80.937
-지지 : 80.004, 79.632, 79.114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