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금가격 급락

 | 2020년 08월 12일 15:15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트럼프 대통령은 자본 이득세에 대한 인하를 고려하고 있으며, 미국인의 코로나바이러스 입원율이 한 달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자본이득세 인하를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0%를 과세하는 자본 이득세에 현행법에 인하를 가져오기 위해 의회를 우회하는 행정명령을 내려야 하며, 미국은 이번 주 환불 경매에서 1,120억 달러의 사상 최대 규모의 지폐와 채권을 팔기로 했습니다.  과도한 기업 채무 발행과 투자자 위험 욕구 급증으로 인해 전 세계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래리 커들로(Larry Kudlow)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중국이 미국의 상품을 구입하고 있다며 1단계 무역협정을 이행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이번 협상은 여전히 중국과 유효하다고 말했습니다. 양측의 생산자들은 최근의 중-미 외교 긴장으로 인해 무역 협정이 타협되지 않은 것을 보고 기뻐할 것이며 이는 위안화와 미국 달러에 대한 압력을 어느 정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러시아는 첫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등록했지만 등록이 조건부여서 적합성 심사는 계속될 예정입니다. 미국에서는 뉴욕, 캘리포니아, 텍사스 등 심각한 피해를 입은 주들의 입원율이 하락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한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은 전 세계적으로 20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