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트럼프 위챗, 틱톡 사용 금지 선포 후 미-중 갈등 고조

 | 2020년 08월 11일 13:13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미국 시장은 엇갈린 정보들로 인해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우 존스는 투자자들이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경기부양책에 대해 더 많은 수익성과 잠재적 결과를 고려함에 따라 상승했습니다. 지난 주 코로나바이러스 부양책에 대한 진전을 이루지 못해 미국 경제 회복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시장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았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긴장 속에 시장 참여자들이 불확실해지면서 기술주가 하락했습니다. 반면, 사우디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Saudi Aramco)가 원유 수요에 대해 낙관적인 발표를 한 이 후 유가는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위챗(WecChat)과 틱톡(TilTok)을 금지하겠다고 밝힌 후 미-중 간 긴장은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중국은 트럼프 대통령의 홍콩 고위 관리에 대한 제재에 대한 보복으로 미국의 고위층 인사들과 11명의 인권 단체 관계자들에 제재를 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과 중국의 관계는 최고조로 격화되었고, 긴장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세계의 시장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