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PACIFIC UNION] 트럼프 위챗, 틱톡 사용 금지 선포 후 미-중 갈등 고조

입력: 2020- 08- 11- 오후 01:13
수정: 2020- 06- 23- 오후 08:50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미국 시장은 엇갈린 정보들로 인해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우 존스는 투자자들이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경기부양책에 대해 더 많은 수익성과 잠재적 결과를 고려함에 따라 상승했습니다. 지난 주 코로나바이러스 부양책에 대한 진전을 이루지 못해 미국 경제 회복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시장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았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긴장 속에 시장 참여자들이 불확실해지면서 기술주가 하락했습니다. 반면, 사우디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Saudi Aramco)가 원유 수요에 대해 낙관적인 발표를 한 이 후 유가는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위챗(WecChat)과 틱톡(TilTok)을 금지하겠다고 밝힌 후 미-중 간 긴장은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중국은 트럼프 대통령의 홍콩 고위 관리에 대한 제재에 대한 보복으로 미국의 고위층 인사들과 11명의 인권 단체 관계자들에 제재를 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과 중국의 관계는 최고조로 격화되었고, 긴장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세계의 시장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
Market Wrap

3.외환시황

달러화가 회복세를 보이며 유로/달러(EURUSD)는 1.1750 이하로 하락했으며 그 후 다시 보합권으로 진입했습니다. 유로화는 미국의 고용 및 이직 보고서와 지난 주 비농업 고용지수가 발표된 이후 약세 모멘텀을 보이고 있습니다. 달러화는 미국의 코로나19 발병률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세는 둔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미국의 팬데믹 상황은 여전히 유럽보다 심각한 수준이지만 그 격차는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다. 종합하자면 달러화의 주된 원동력은 향후 발표될 경기부양책에 달려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달러/엔(USDJPY)는 좁은 범위 내에서 변동하고 있고, 달러는 한때 106.21의 최고치로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달러는 미국의 비농업 부문 고용이 180만개 증가하며 주초에 강세 모멘텀을 유지했습니다. 일본 엔화는 화요일 아시아 세션 초반에 일본 은행 대출 프로그램 및 무역 수지 데이터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달러는 스위스 프랑 대비 0.6% 절상되어 1주일 만에 최고치인 0.9176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프랑은 스위스의 7월 실업률 3.3%를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 3.1%를 밑돌았습니다. 반대로 달러는 7월 비농업 고용과 미국의 고용 및 이직 데이터에 의해 상승했고, 이로 인해 스위스 프랑은 달러 대비 강세를 유지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4.기술적분석

EURUSD (H4) 유로/달러
EURUSD (H4)

유로/달러(EURUSD)는 미국 세션 동안 서면기준 1.1742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 통화쌍은 1.1802의 저항에 미치지 못하여 약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로/달러(EURSUD)는 4시간 차트에서 RSI가 38에 불과하기 때문에 계속하여 마이너스 영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 통화쌍은 SMA 20일선 이하에서 안정적으로 거래되고 있고, 1.1742의 지지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지지를 돌파한다면 하락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저항 : 1.1802, 1.1847, 1.1900
-지지 : 1.1776, 1.1742, 1.1720

USDJPY(H4) 달러/엔
USDJPY (H4)

달러/엔(USDJPY)은 미국 세션 동안 105.94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4시간 차트에서 이 통화쌍은 중립을 유지하고 있고 거의 일주일 가까이 보합권에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쌍은 중간선을 상회하고 있지만 106.18에서 저항을 테스트할 힘은 부족해 보입니다. RSI 에 따르면 미국 달러화에 대한 엔화의 중립적 추세가 예상되며 현재 RSI는 58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항 : 105.06, 105.53
-지지 : 106.18

USDCHF (H4) 달러/스위스프랑
USDCHF(H4)

달러/프랑(USDCHF)은 미국 세션 중 0.9157에 거래되고 있으며, 한때 저항 수준인 0.9178로 최고 수준에 도달한 후 보합권으로 진입했습니다. 경제지표와 펀더멘털 모두 달러화가 스위스 프랑에 비해 상승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RSI 지표는 현재 56에 위치하고 있고, 이는 아직 과매수권에 도달하지 못했음을 의미합니다. 이와 동시에 달러/스위스프랑(USDCHF)은 4시간 차트에서 SMA 20일선 이상에서 안정적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저항 : 0.9218, 0.9386
-지지 : 0.9066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