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페덱스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는?

입력: 2020- 08- 11- 오후 12:36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20년 8월 10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세계 최대의 우편 특송업체인 페덱스(FedEx Corporation, NYSE:FDX)는 갑작스러운 태도 전환을 보였다. 작년 내내 시장 전반에 크게 뒤처지는 모습을 보인 것에 이어 지금은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페덱스는 테네시주 멤피스에 위치한 화물 물류업체로, 코로나19 사태로 증시에서 가장 큰 수익을 올리고 있는 투자 선택지이기도 하다.

페덱스 주간 차트(TTM)

주가는 지난 3개월 사이 50% 이상 상승했다. 같은 기간 S&P 500 지수의 상승폭은 14%에 그쳤다. 지난 금요일에는 6% 이상 상승하며 $183.53로 장을 마감했다.

봉쇄와 자택대기령으로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페덱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수요 역시 상승하면서 투자자들이 대거 강세 의견으로 돌아섰다.

이번 사태 발생 전부터 진행 중이었던 구조조정 계획은 코로나19로 인한 환경 변화 속에서 훌륭한 발받침을 제공했다. 페덱스는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기 전부터 7일 배송 서비스를 개시하고 대형 화물 운송 능력 확대에 나섰으며, 새로운 라우팅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고 항공 운송 서비스인 페덱스 익스프레스를 통한 화물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일반 배송인 페덱스 그라운드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착수했다.

미국 전역에서 봉쇄가 진행되면서 기존의 수익성이 높은 배송 서비스는 타격을 입었지만, 페덱스는 급증한 가정 택배 주문건을 기회로 삼아 수익 증대에 성공했다.

일반 배송 증가

페덱스가 현재 상황을 유리하게 활용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은 최근 분기 실적 발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5월로 끝난 분기의 수익은 페덱스 그라운드의 매출이 20% 상승하면서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을 크게 뛰어넘고 엄청난 마진을 남겼다.

페덱스 그라운드의 매출에서 가정 배달이 차지한 비율은 72%로, 전년 동분기에 기록했던 56%에 비해 크게 상승했다.

코로나19 사태 발발 전까지 페덱스는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었다. 가장 많은 우려를 샀던 것은 유럽 사업 부진으로, 페덱스는 2015년 비싼 가격에 네덜란드의 물류회사인 TNT를 인수한 뒤 수많은 난관을 겪었다. 투자자들이 기대했던 가치 창출에는 실패했다.

통합 문제와 유럽 경제 둔화는 페덱스가 TNT 인수로 과연 이익을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한 의혹을 불러일으켰으며,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이러한 대규모 사업 결정 자체에 대한 의문을 제시하기도 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상황이 바뀌면서 경영진은 사업을 회생시킬 기회를 얻었다.

CMO인 브리 커리(Brie Carere)는 지난 6월 애널리스트들과의 전화 회담에서 "고객들은 11월과 12월 이후로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게 될 것이며, 시장의 구조적 변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발언했다.

페덱스는 일반 배송 매출이 대폭 상승한 것에 더해 직원 감축과 인센티브 축소, 항공기 토역과 일부 투자 프로젝트의 연기를 통한 지출 관리에서도 성공을 거뒀다.

이런 변화들로 애널리스트들도 다시 페덱스에 호의적인 태도를 취하기 시작했다. 금융 서비스 업체인 스티븐즈(Stephens)는 지난주, 페덱스를 최고의 투자 선택지로 명명하며 목표 가격을 $180에서 월스트리트 최고가인 $215까지 상향했다.

"페덱스는 2013년 중순 이후 가장 훌륭한 배경을 갖춘 상태다. 당시 페덱스는 내부적인 계획과 거시적인 환경 개선의 조합으로 연이은 평가 상향을 누렸으며, 이후 18개월에 거쳐 주식 가치가 2배로 뛰었다,"는 것이다.

“현재와 당시 상황 사이에 상당히 많은 공통점이 있으며 수요와 가격 방면에서 긍정적인 전개가 일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특정 가격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페덱스 주식을 다루는 애널리스트 28명 중 매수 의견을 내놓은 것은 21명, 보유 의견은 7명이다. 이런 낙관적인 평가와 최근 보인 반등세에도 페덱스의 주가는 2018년 초순 기록한 5년 고점 $274.66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최종 결론

페덱스가 코로나19 사태로 수혜를 본 전자상거래 관련 업체 중에 속한다는 것은 부정할 여지가 없다. 이런 거시적인 추세는 한동안 유지될 것으로 보이며, 현금 흐름에 대한 압박을 줄이고 주가 상승의 근거가 되어줄 것이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aaww 추천
배달은 항공..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