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금값 사상 첫 2000달러 돌파

 | 2020년 08월 05일 12:40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경기 부양책 협상과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에 대한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미국 시장은 경제 위기의 징후와 기업과 투자자들의 방향성을 향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금융주는 글로벌 보험사인 AIG가 79억 달러의 손실을 발표한 후 급락했습니다. 아르헨티나 정부가 650억 달러 규모의 채무 재조정 협상에 합의한 후 아르헨티나의 해외 채권이 급등하면서 국채와 달러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현재 미국 시장은 이번주 금요일 새로운 경기부양책 협상을 두고 투자자들에 의해 모니터링되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채권은 정부가 채권단과 650억 달러의 채무 재조정 협상에 합의한 후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아르헨티나는 지난 5월 22일 채권 이자 지급 마감 시한을 넘긴 후 9번째 채무 불이행 상태에 직면했습니다. 이 협정은 정부가 부채를 재구성하는데 본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중요한 구제책을 제공할 것입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미국이 중국의 소프트웨어로부터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중국과의 싸움을 확대한 후 미-중 사이의 긴장은 계속 고조되고 있습니다. 틱톡(TikTok)의 모기업인 바이트댄스에 대한 금지는 트럼프 행정부의 위협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틱톡(TikTok) 인수에 성공하더라도 해결해야할 문제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