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돈이 넘친다: 장내 예탁금 다시 50조원 돌파

입력: 2020- 08- 05- 오전 08:12
수정: 2023- 07- 09- 오후 07:32

안녕하세요~ 주식투자자 여러분~ 경제적자유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함께 만들어갈 주식하는 전산쟁이 주식 공무원입니다.

미국 3대 지수는 틱톡인수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의 인수전 참여 그리고 중국이 이번 틱톡 인수를 통해 자존심에 상처를 받았다는 표현들이 중국 내부에서 나오면서 미중 갈등이 커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에 혼조세로 시작했습니다.

여기 공화당과 민주당이 추가경기 부양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 지지 않는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장중 나스닥과 S&P500은 마이너스 권으로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금 가격은 2000달러는 넘었고 JP모건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지출의 상승세가 평평해지고 있다라면서 소비지출이 작년에 비해 아직 현저하게 떨어진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식당 및 주유소에서 사용한 소비가 크게 줄었다는 겁니다.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기본적 식료품 구매 등은 하고 있지만 돌아다니면서 무언가를 하지는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되면 지금과 같은 양극화가 좀더 지속되고 해당 기업들은 파산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미국 경제의 70%가 가계 소비에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자주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막판 바이러스의 둔화와 구제 법안이 합의를 할 것이다라는 기대감에 소폭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투자자들의 심리 역시 매우 불안한 상태이고 같은 뉴스를 가지고도 어떨 때는 호재로,어떨 때는 악재로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특히 추가 경기부양책 같은 경우 공화당과 민주당 모두 1200달러 지급에 대해서는 이의가 없지만 추가적인 연방정부의 지원에 대해서는 교착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원의장인 낸시 펠로시 의원에 따르면 이번주 합의는 없을 것이다 라고 하면서 부양책에 대한 지연합의를 시사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민주당과 공화당이 경기 부양책에 합의할 것이라고 기정사실화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시장의 경우 어제 코스피가 장중 2284를 찍으면서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장내 예탁금이 지난번 SK바이오팜 청약 때 기록했던 50조원을 다시 돌파했습니다.

유동성 공급에 의한 자금들이 넘치는 상황에서 다수의 부동자금이 주식시장으로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시장은 하락하려고 해도 하락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돈이 지금처럼 양극화로 만들어진다면 좀 위험합니다. 

S&P 500지수도 전고점 대비 -3% 구간에 들어왔는데 빅테크 종목을 제외한 대부분의 종목들은 아직도 이전에 비해 훨씬 아래에 있는 상황이고 러셀 2000 지수는 나스닥과 다우존스 지수의 상승폭을 전혀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장엔 항상 호재와 악재 요소가 있습니다.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밸런스를 갖춘 투자만이 여러분의 재산을 지켜 줄 겁니다.

시장의 큰 뉴스로는 한미약품이 저번 얀센에게 수출했다 반환된 기수을 미국 MSD에 기술 수출 한다는 소식이 있네요. 계약금액도 1조 원이라 시장이 거는 기대가 커 보입니다. 1일 전 한미약품 창업주인 임성기 회장이 별세하셨는데 고인이 투자자에게 주고 간 선물이길 바래봅니다.

또한 새벽에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폭발이 있었는데 아직 폭팔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시장에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는 좀 살펴봐야겠습니다.

제 시황이 여러분들의 투자에 인사이트를 주기를 바라면서 시황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시황과 종목의 밸런스를 가지고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하시길 바라며 객관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눈 주식 공무원과 함께 키워 가시기 바랍니다.

최신 의견

저들에게 현금넣어두면 부동산폭등 으로 여러분 뒤통수를 친다 쥐꼬리이자 받자고한짓이 이자율 하락 부동산폭등이다 현금은 증권사에 넣어둬라 증권사도 이자준다 그리고 증권사는 부동산투기범들에게 대출안한다 은행돈 전부 증권사로 이동해야 야바위 은행들의 저런짓을 막을수있다
이런 생각 해보지 않았는데 논리가 성립하네여. 그러나 국민 대다수는 여전히 증권사에 돈 맡기는 건 도박판에 판돈 대는 거라 생각하니
이들은 예금자돈에는 책임없고 오로지 지들 년봉 성과급 퇴직금 받아먹는것외에는 관심이없다
야바위 은행에 돈 넣오두지말라 그들은 푼돈모아 푼돈이자주면서 목돈으로 부동산투기범들에게 무한대출해주면서 예금액에 10배이상 무한대출로 부동산시장을 투기판으로 몰아가고 몰고있다
왜케 짠하니?ㅋ
이런 상황이면 은행에 있는 모든 돈들이 튀어나와 주식 부동산 상품등으로 투기될 것으로 본다 좀비기업이나 돈이 필요한 상황인데...좀비기업에 누가 대출해 주겠나?
여기서말한 예탁금은 해외주식도 매수 할수 있는 돈인가요? 궁금해서요
해외주식도 살 수 있조
예탁금은 늘었는데 과연 주식을 사기위한 예탁금일까?
부동산구입을 위해 현금자산을 보통예금에 두는 것보다 CMA에 두는 것이 나아 이동해놓으신 분들도 있죠
진짜 공무원이신가요?
유럽은 지수 기반, 펜데믹 이전의 절반 밖에 회복 못했고, 일본은 혼조세+추세하락전환된 모양새인데 우리나라만 죤나 쳐 오름. 역시 투기의 민족... -.-; 뭔가 3년전 비트코인 차트 보는거 같음.
미국이랑 중국이랑 한국이랑 레벨이 같니 신흥국주제에 왜케 쳐올라
10년횡보 하고 있는데 이제 좀 올라야지
혼조세에는 하락이따라다닌다는걸 알사람은알것입니다. 낙폭이크면 결국엔 하락입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와 더불어 시장경기는 회복되기 힘들고 지금 이상황에서 돈을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주식뿐이다 ~ 그래서 몰리나?
안전자산 증식이라고 생각했던 예금금리의 바닥세에 펀드, 방카로 수수료 내느니 주식에 직접 투자해서 이득보겠다는 이들의 증가가 같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추세인 것 같아요
항상 유익한 내용에 감사드립니다^^
Okjk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