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PACIFIC UNION] 미국증시 상승, 나스닥 사상 최고치 기록

입력: 2020- 08- 04- 오후 01:13
수정: 2020- 06- 23- 오후 08:50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미국 주식은 긍정적인 경제 지표가 전염병에 대한 비관론보다 중요해짐에 따라 상승했습니다. 백악관은 실업급여 지급기간의 만료가 미칠 경제적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실업급여 추가 지원에 대한 독자적인 조치를 고려하고 있다고 발표했지만, 트럼프 행정부가 의회의 승인 없이 어떻게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나스닥 100지수는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주가 상승 탄력을 키우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마이클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트럼프 행정부가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중국산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대적인 규제를 예고하여 중국과 미국의 충돌이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금요일 기자들과 만나 틱톡(TikTok)을 미국에서 금지할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아직 그의 결정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틱톡(TikTok)을 인수하기 위해 협상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미국 공급관리협회(ISM)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중요한 경제지표들의 발표로 가득한 한 주를 시작했습니다. 7월 미국 제조업 부문의 경제활동이 큰 폭으로 확대되면서 구매관리자지수가 52.6에서 54.2로 오르며 예상치 53.6을 상회했습니다.

2. 시장 한 눈에 보기
Market Wrap

3.외환시황

지난 금요일 달러 지수는 강하게 반등했고, 월요일에 모멘텀이 재개되었습니다. 위험자산들은 과매수되었고 7월에 달러화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시장이 변동성이 큰 8월로 이동함에 따라 거래자들은 포지션의 일부를 회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금은 주 초반 거래에서 등락을 거듭했습니다. 귀금속은 지난 몇 세션에서 한계를 돌파했고, 단기 매수자들이 포지션을 청산함에 따라 이익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OPEC+ 산유국들이 생산량 감축을 시작하면서 석유는 40달러 이하로 하락했습니다. OPEC과 기타 산유국들은 8월  중 하루에 약 150만 배럴의 생산량을 늘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국의 공급 증가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세가 가속화됨에 따라 발생하며, 최대 독립 정유회사인 마라톤 페트롤리엄 석유공사는 올해의 연료 수요량이 팬데믹 이전 수준에 미치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현재의 생산량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기술적분석

EURUSD (H4) 유로/달러
EURUSD (H4)

유로달러는 미국 달러화가 손실의 일부를 회복함에 따라 서면 기준으로 0.17% 하락했습니다. 1.19로 정점에 도달한 후, 가격은 하락하여 전형적인 헤드 앤 숄더 (decent head-and-shoulder) 패턴을 형성하게 되면 약세반전이 임박하거나 최소한의 조정폭이 더 깊어질 것입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1.1793의 저항(왼쪽 어깨의 최고점)이 돌파되어 헤드 앤 숄더 패턴이 무너지게되고 이 후 매수자들은 제어를 다시 회수해야 합니다. 4시간 차트의 MACD는 하향추세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저항 : 1.1793, 1.1896, 1.1996
-지지 : 1.1712, 1.1651, 1.1601

GBPJPY (Daily) 파운드/엔
GBPUSD (Daily)

파운드/엔(GBPJPY) 일일 차트에서 형성된 대칭 삼각형이 붕괴되었고, 이 통화쌍은 여섯 번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단기 매수자들은 139.1 부근에서 저항에 부딪히고 있으며, 이 저항을 돌파한다면 강세 모멘텀이 증폭될 것입니다. 일일 차트의 기술지표는 혼재되어 RSI가 70을 상회하고 있지만 SMA 200일선과 MACD는 매수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저항 : 139.1, 144.653, 148.27
-지지 : 135.259, 130.614, 125.388

USDJPY (Daily) 달러/엔
USDJPY (Daily)

달러/엔(USDJPY)는 3월의 수평지지선이 104.54로 매도자들의 공격을 방해하며 월요일 반등했고, 장중 0.2%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달러화는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고, 이로 인해 이 통화쌍은 여전히 보라색 하향 추세선의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유용한 모멘텀을 얻기 위해서는 106.09의 저항을 돌파한 후, 앞서 언급한 추세선 위에 안착해야 합니다. RSI는 과매도권에서 가격을 50의 중간지점까지 끌어올렸고, 일일 차트에서 MACD의 하락 기둥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저항 : 106.09, 107.93, 109.22
-지지 : 104.54, 102.36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