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성장 가능성을 갖춘 테크 ETF 2종목

 | 2020년 07월 31일 19:03

(2020년 7월 30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지난 10년 동안 이어진 강세장에서 월스트리트의 상승세를 이끈 것은 테크 주식들이었다. 물론 테크주라고 해서 코로나19 사태 발발 직후인 2월과 3월 사이에 일어났던 매도세를 피할 수 있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테크주는 3월 말경 52주 저점을 기록한 뒤로 놀라운 회복세를 보였다.

그러니 미국에서 레버리지 ETF나 인버스 ETF를 제외하고도 수십 개의 테크 ETF가 거래되고 있다는 것은 그렇게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 지금부터 테크 섹터의 향방, 그리고 로봇 공학과 인공지능, 자율 주행 기술 등에 투자하는 ETF 2종목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차세대 Tech Influencers /h2

테크 섹터에는 수많은 고성장 기업들이 있다. 전세계의 투자자들이 가장 익숙할 주식들은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나스닥 100 지수는 나스닥에 상장된 비금융주 중 가장 규모가 큰 100종목을 다룬다.

여기에는 어도비(Adobe, NASDAQ:ADBE)나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Alphabet, NASDAQ:GOOGL, NASDAQ:GOOG), 아마존(Amazon, NASDAQ:AMZN), 애플(Apple, NASDAQ:AAPL), 페이스북(Facebook, NASDAQ:FB), 인텔(Intel, NASDAQ:INTC),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NASDAQ:MSFT) 등의 테크 대기업이 포함되어 있다. 이 기업들은 지난 10년 사이 우리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으며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의 유명세를 쌓았다.

하지만 이들 외에도 인공지능과 로봇 공학, 빅 데이터 등 새로운 분야에서 기반을 다진 수많은 새로운 기업들이 있다. 2020년대에는 인공지능이 가정과 직장에서 더욱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데이터 수집과 분석이 사업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사물 인터넷과 5G, 그리고 모바일 장치 기술은 세계적인 사회 변화에 일조할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주목할 만한 ETF 2종목을 소개한다:

1. Global X Robotics & Artificial Intelligence ETF/h2
  • 현재 가격: $ 25.83
  • 52주 가격 범위: $14.77 - $25.98
  • 배당수익률: 0.25%
  • 비용지급비율: 투자금 $10,000 기준 연간 0.68% 혹은 $68

Global X Robotics & Artificial Intelligence ETF (NASDAQ:BOTZ)는 로봇 공학과 인공지능 기술의 도입과 활용 증가로 이익을 볼 수 있는 기업들에 투자한다. 산업용 로봇 공학과 자동주행 차량 관련 기업들이 여기 포함된다. BOTZ는 INDXX Global Robotics & Artificial Intelligence Thematic 지수를 추종한다.

BOTZ는 현재 31종목을 보유하고 있다. 가장 비중이 높은 10종목의 가치는 총 자산의 65% 가량인 16억 달러에 달한다. 가장 비중이 높은 5개 종목은 ABB (NYSE:ABB) 인튜이티브 서지컬(Intuitive Surgical, NASDAQ:ISRG), 엔비디아(NVIDIA, NASDAQ:NVDA), 화낙(Fanuc, OTC:FANUY), 그리고 키엔스(Keyence, OTC:KYCCF)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