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유로화 상승에 달러화 위협

 | 2020년 07월 23일 12:58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S&P500지수 선물은 중국의 발표와 국채 상승 후 하락했지만 미국 시장 개장 후 주가가 반등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휴스턴 주재 중국 총영사관의 폐쇄를 강행하고 있어 양국 간 외교적 긴장이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미 국무부는 휴스턴 중국 총영사관 폐쇄 이유를 “미국의 지적 재산권 및 국민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것” 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한편 중국은 미국의 전례 없는 요구에 강력히 반발하며 “미국이 잘못된 결정을 즉각 철회하지 않으면 중국은 합법적이고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새로 합의된 유럽연합(EU) 경기부양책은 유로화와 유로 표시 자산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한편, 유로화의 가치가 상승함에 따라 전 세계 외환보유액의 60%를 차지하며 국제 시장에서 널리 통용되는 미국 달러화는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로화가 기축통화로서 달러화를 대체하기에는 아직 많은 장애물이 존재합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