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EU 경제회복기금 합의에 유럽증시 및 주요 지수 급등

 | 2020년 07월 22일 12:17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미국 증시는 의회가 추가 부양책을 위한 협상에 돌입한 후 상승세로 돌아섰으며, 이 상승세에 가장 중요한 점은 유럽연합(EU) 정상들이 경제회복 기금을 합의했다는 것입니다. 재정 지원책과 긍정적인 백신 뉴스들이 발표되면서 미국 시장은 2020년 2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랙스톤, 인텔을 포함한 몇몇 주요 기업들의 분기별 실적 보고서가 곧 발표될 예정이며 미국의 실업수당 청구 보고서는 이번 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 보고서들은 미국 시장을 움직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유럽연합(EU)은 경제 재건을 위해 사상 유례없는 7,500억 유로 규모의 복구 기금을 확정했습니다. 유럽연합(EU)의 경제회복기금 합의 소식에 유럽증시와 주요 지수는 크게 급등했습니다. 경제회복 계획과 함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기대는 투자심리를 자극했습니다. 특히 독일의 DAX 지수는 1.7% 상승했고 유럽증시는 글로벌 시장에서 호조를 보였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영국이 홍콩과 범죄인 인도조약을 중단한 후 중국은 중국 내정 간섭에 대한 보복을 가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중국의 비난에 대응해 영국과 미국은 반중 연합을 구축하는 방안을 논의 중입니다. 영국과 중국간의 긴장 고조 외에도 옥스포드 대학이 개발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은 코로나19 치료에 대한 희망을 증폭시켰습니다. 다만, 백신의 임상 시험 결과는 유망하지만 결과를 확정하기에는 시기상조라고 전했습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