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UNION] 달러화 상승, 주요 10개국 통화 달러대비 약세

 | 2020년 07월 10일 12:57

1. 해외시황

미국 주식시장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재확산으로 인해 미국 전역에 2차 봉쇄가 일어날 것이라는 우려로 인해 하락세로 돌아섰고, 수요일에 미국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연구소의 파우치 소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급속히 재확산 중인 주(州)들은 재봉쇄를 진지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미국은 어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신규 확진자 수가 6만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금융주는 S&P500 지수에서 최악의 실적을 기록하며 1주일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스티브 므누신(Steve Mnuchin) 미국 재무장관은 7월 말까지 다음 코로나바이러스 구제법안이 통과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므누신(Mnuchin) 장관은 목요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대부분의 국고 대출은 팬데믹의 영향을 받은 광범위한 사업체를 대상으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리시 수낙(Rishi Sunak) 영국 재무장관은 300억 파운드의 규모의 경제 회복 계획을 발표했는데, 여기에는 휴직자 복귀 시 고용주에게 보너스 지급, 가계 외식비 지원, 부동산 매입시 인지세 부과 기준 상향 조정 등의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2. 시장 한 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