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지금 은 가격 움직임에서 할 수 있는 건 없다

입력: 2020- 06- 24- 오후 09:15
수정: 2023- 07- 09- 오후 07:32

현재 은 가격은 박스권 시세를 형성하고 있으며, 저항선 돌파 및 돌파 이탈등으로 고점과 저점을 만들어가고 있는 시장이라고 볼 수 있다. 현재 수렴 형태로 진행 되어 가고 있는 모습을 포착 가능하다.

은 현물 접근은 지금은 추천되지 않는다. 현물의 최적 접근 시기는 코로나 폭락시 패닉 셀 (실 현물 가격의 급감) 혹은 자산 회복 흐름으로부터 은이 소외되었던 때였다.

현재는 단/중기적 방향성을 쉽사리 예상할 수 없는 상황임으로, 신규 현물 포지션 진입은 추천하지 않는다.현 상황은 투자금 전체를 가용하기 보다는 일부로 분할 매수를 하여야 적합한 상황. 최근 상승 추세 후 현재 뚜렸한 재상승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없다.

추가적으로 은 현물은 현금(화폐)로 빠른 교환이 어렵다. 현물-화폐 교환이 빠를 수 록 손해를 보거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구조이다. 즉, 현물투자는 장기적 관점에서 바라봐야 하고, 현재로선 가격을 보지 않고 정기적으로 사 모아나가는 행위만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현재는 적극적으로 현물에 접근하는 시기는 아니라고 본다. 

다만 현재 수렴 형태를 그려나가고 있는 가격 움직임을 봤을 때, 선물 계약으로 단기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가 유용해 보인다. 

선물 투자는 대부분 투자자들이 레버리지(지렛대)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진입단가와 현재 시세의 차익 및 손익에 더 집중이 가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롱 포지션(상방)과 숏 포지션(하방)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만기 존재 때문에 중단기적 매매만 가능하다.

[참고]
은 선물 가격 18.00 USD 기준 1 계약 가치는 90,000 USD이다.
삼성선물 위탁증거금 9,900 USD 기준 1 계약 최대 레버리지 비율은 9배이다.
예시) 자본금 15,000 USD로 1계약 운용시 6배 레버리지를 누릴 수 있다.
예시) 자본금 45,000 USD로 1계약 운용시 2배 레버리지를 누릴 수 있다. 

'은' 선물 시장과 더불어 대부분 선물시장이 가지는 특성은 투기적 접근을 하려는 다양한 매매 주체들이 많다는 점인데, 이는 기술적 분석 (가격 움직임을 통해 미래의 가격 움직임을 예측하려는 기법)이 자주 통한다는 점에서 반증 가능하다.

기술적 분석을 올려보자면, 6월 1일 고점과 6월 15일 저점을 바탕으로 수렴 추세선을 그릴 수 있다만, 현재 6월 15일 저점 이후로 유의미한 저점은 6월 18일외에는 없음으로, 단기 포지션 접근을 위해서는 기다려야 할 때로 보인다. 

즉, 지금 시기는 기술적 분석을 토대로 수렴이 상방 또는 하방으로 발산댈 시 각 시나리오별 적절한 진입 시점을 정하는 기간이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유의미한 저점이 나오길 기다리는 중이며, 유의미한 저점이 나오지 않고 큰 움직임을 보일시 6월 15일 저점과 6월 1일 고점만을 활용하여 포지션을 들어갈 것 같다. 

상승시 지정된 저항선을 활용 매도/매수 포지션 진입, 하락시 지정된 지지선을 활용 매수/매도 포지션 진입을 할 수 있으며, 해당 저항/지지선은 수렴을 이루는 두 상단 채널/하락 채널을 응용하여 고려해볼 수 있다.

다만, 선물시장은 큰 변동성을 가지고 있기에, 흔들리기 쉽다. 철저한 계획과 이행할 수 있는 대담함이 필요하며, 큰 변동성은 강제 청산의 여지를 남기기에, 레버리지 비율은 자본금을 늘려 줄이는 것을 권장한다. 

자본금이 충분치 않다면, ETF를 통해 간접적으로 일정 수수료를 내고 은 선물시장에 투자할 수 있다. 다만, 간접적으로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한이 많다 (레버리지 비율이 없거나 고정되어 있음, 기타 비용 지불, 선물시장 운영시간 중 30%만 거래가능).

지금은 어찌보면 지루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면서도 매매 계획을 짜기 위한 기회라고도 볼 수 있다. 

가격이 쭉 횡보 구간을 보일 순 없다고 본다. 단기적 접근에 있어서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가격이 위로 솟거나, 밑으로 내려가거나, 그 움직임에 대응할 수 있는 자기만의 기준을 세우는 것. 

시장은 매일 열리고, 종목이 은만 있는 것이 아니다. 특정 자산을 굳이 지금 트레이드 해야겠다면, 굳이 은을 추천하고 싶지 않다. 현재 은은 미리 준비했던 플레이어의 관망시점이지 신규 진입 시점이라고 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최신 의견

은선물,ETF가 박스권 지속되면 손해지 현물은 롤오버 비용도 없고 잠잠할때 사두는게 정석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