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도 상승세를 이어갈 전자상거래 주식 3종목

 | 2020년 06월 22일 15:35

(2020년 6월 22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코로나19 사태의 수혜를 본 기업들 중에서도 특히 큰 이익을 얻은 것은 전자상거래 업체의 주식들이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 전향에 힘입어 앞으로도 훌륭한 성적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중론이다.

구매자와 판매자들이 온라인상으로 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들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봉쇄 조치가 전개되면서 단시간 안에 엄청난 수요 증가를 누렸다.

물론 온라인 거래 자체는 이번 사태가 시작되기 전부터 소매 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점차 높여가고 있었다. 하지만 코로나19 봉쇄로 오프라인 매장이 일시적으로나마 폐쇄되면서 그 추세가 가속화된 것도 사실이다. 애널리스트들은 사태가 종결된 뒤에도 식료품 등의 분야에서는 높은 수요가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최고의 애널리스트들이 앞으로 더욱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판단한 전자상거래 주식 3종목을 아래에 소개한다.

h2 1. 아마존: 숨겨진 가치 상승 요소들/h2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이번 사태로 수혜를 본 기업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을 꼽으라면 역시 아마존(Amazon.com, NASDAQ:AMZN)일 것이다. 아마존의 수요는 소비자들이 화장지에서 손 세정제에 이르기까지 모든 상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위해 몰려들면서 급증했다. 덕분에 월스트리트에서도 아마존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이 제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