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귀환해서 살 종목

 | 2020년 06월 08일 10:20

위험자산 투자심리 지속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았기 때문에 부진한 실물 경제 대비 시장의 과열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럼에도 위험자산 선호가 뚜렷하다. 주말사이 미국 민간고용지표는 276만 감소된 것으로 발표되었는데 이는 시장 예상치 900만명을 크게 하회한 양호한 결과다. 달러대비 유로화 가치는 연내 저점대비 5%이상 상승하며 유로화 상승랠리가 펼쳐지고 있고 유럽 제조업 PMI(구매관리지수)는 39.4로 2개월 연속 개선세를 보였다. ECB의 긴급채권매입프로그랩(PEPP)확대 규모도 예상했던 3천억~5천억 유로 수준을 넘어서는 6000억유로를 추가 투입하며 양호한 투자심리를 뒷받침하고 있다. 지수 단기 상승에 따른 속도 조절 가능성은 있으나 지난 3월 비이성적인 급락구간을 경험한 것처럼 현재 구간은 비이성적인 상승구간에 진입한 것으로 보인다.

▶ 2020년 시장 주도주 TOP-PICK 10종목 (무료확인)

※ 본 자료는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무단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수치 및 내용의 정확성이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Copyright by (주)eMone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