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중심주가 끌어주고 소외주가 밀어주고

입력: 2020- 05- 27- 오전 09:40
수정: 2023- 07- 09- 오후 07:32

[주식 오전 시황 2020-05-27]
- 삼성전자를 비롯한 시가총액 최상단의 종목들은 묶어놓은 상태에서 지수는 제한적이나 지수관련 대중주들인 은행, 증권,을 비롯한 조선, 철강금속, 운송, 기계, 에너지 등의 종목군이 강하게 치고 나오고 있다. 특히 그린 뉴딜정책에 힘입은 풍력, 태양광등 대체에너지 관련주의 급등이 연출되고 있다. 반면, 전일 급등세를 기록했던 2차전지 관련주들은 숨고르기 상황속에 거래를 철저하게 줄여놓고 있는 모습은 아직은 갈길이 멀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 코로나19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제약, 바이오, 그리고 언택트 관련주들은 움직임이 전반적으로 매물들이 출회하는 가운데, 시세의 끝자락을 보여주고 있다.

- 전일 약세를 기록한 통신장비 관련주들은 에치에프알, 오이솔루션이 선두에 나서며 재차 시세를 형성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다만, 통신주들은 상단에 자리잡고 있는 매물들이 소화되기 위해서는 다소간의 힘겨운 매물 소화과정을 거쳐가야 할 것이다.

- 현재 시장은 장기간 시장에서 소외되어온 지수관련 대중주들과 반도체, 2차전지, 통신장비, 금융주들간의 빠른 순환과정을 거치며 시장내 시세의 선순환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자칫 불안감에 어분할 경우 며칠내 재차 급등하는 양상으로 발전하고 있다. 서로가 끌고 내려가는것이 아니라, 서로가 밑에서 밀어주는 상황이다.

- 지금의 종목간, 업종간 순환과정이 전개되고 있지만, 여전히 시장의 중심은 IT하드웨어 종목군들이다. 이들 종목들은 장기 소외되었던 종목들의 시세 회보과정에서는 철저하게 쉬어가고 있지만, 쉬어가는 강도나 시간은 점차 줄어들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장중 언제든지 시세전환이 가능한 구간이며, 이는 가격을 억누를 매물자체가 거의 없기에 가능해진다.

- 급하게 서두를 필요가 없다. 매수후 보유할 경우 대부분 시세는 형성되고 있다. 비록 지수의 움직임은 제한적이지만, 이미 시장은 강세장이 시작된 상태이고 진행중이다. 강세장의 핵심전략은 주도주에 대해 매수후 강력보유외에는 없다. 장중 이식매물에 의한 일시적 하락현상은 수시로 나타나지만, 이식매물과 대기매물 모두 없어진 상태이기에 시세의 속도는 생각보다 빠르게 전개된다. 여차해서 매도할 경우 재매수하기에는 심적 부담을 가질 수 밖에 없게 되는 것이다.

- 따라서 현재 시세의 회복과정을 거치는 시장내 장기소외주에 대한 접근이 심리적으로 훨씬 안전하고 편안하게 느껴지나, 시중 중심 종목군에 대한 접근은 오늘과 같이 일정수준 쉬어주는 구간을 이용하여 휴식이 마무리될 때를 기다린 후 대응해나가면 적절하게 편입할 수 있게 된다.

[5월27일 주식시장 개장전 시장 점검 방송]

최신 의견

이넘 말듣고 어제 들어갔다가 크게물림..아ㅜ
꼬리가 몸통을 지배한 선물로 끌어올린 가짜지수 곧 개박살날준비
성수샤. 한국 경제지표좀 보고오렴. 잘알면서 개미칭송하고 있냐. 외인은 한국안오면 그만인데
ㅋㅋㅋㅋ 코로나19가 거의 마무리단계에 접어들었대 ㅋㅋㅋㅋㅋㅋ
항상 시황잘보고 있습니다. 진짜 딱딱 들어맞는거같아서 놀라울뿐이네요
늘 긍정적인 시황 잘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엊그제인가는 시장 비관론자들에게 시간이 없다고 하셨는데 오늘은 또 서두를 필요가 없다고 하시네요? 저는 늘 확인 후 대응해도 늦지 않다는 생각이고 주식시장이야말로 오늘도 열리고 내일도 열리고 내년 후년도 열리니까 서두르지 않는게 좋다고 봅니다.. 앞으로 정말 시간이 없는지 천천히 대응해도 되는지 입장을 명확히 해주셨으면 합니다^^
시간이 없다는 얘기는..관망자는 빨리 사란 말..서두를 필요없다는 얘기는..매수한 사람은 급처분 말라는 말..
강세장=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우상향한다. 그러므로 산사람은홀딩, 못산사람은 매수 하란말임
동감입니다
동감 입니다, 지금도 버블 초입이라 생각합니다
귀한 내용에 감사합니다.늘 정독하고 있습니다.
약 두달동안 속을 끓다가 만회를해서 털어버릴까생각중 였는데. 유지해야것네요👍
감사합니다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