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소매 1분기 매출 발표로 드러나는 경제난 속 주목할 주식 3종목

입력: 2020- 05- 19- 오후 02:13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20년 5월 18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코로나19가 시장과 경제를 초토화시키면서 미국 최대 규모의 소매 업체들도 휘청이고 있다. 투자자들은 이번 주 발표되는 최신 분기 실적 데이터로 매출에 어느 정도의 타격이 발생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시장은 지난 금요일, 미국 상무부의 월간 소매 판매 데이터로 코로나19 사태 속 소비자 지출에 대한 전반적인 상태를 파악할 기회를 얻었다. 해당 데이터에 의하면 소매 업체와 레스토랑의 매출은 전월 대비 16.4% 하락했다고 한다. 소매 판매 데이터를 처음 취합하기 시작한 1992년 이래 최악의 수치다.

투자자들은 암울한 경제적 전망 속에서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소매 업체, 특히 식료품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는 업체를 찾으려 할 것이다. 어떤 업체가 살아남을 수 있을지를 결정짓는 다른 요소로는 현금 흐름과 부채 수준을 들 수 있다. 이미 위기에 처해있던 업체들에게 부채 담보를 내놓을 수 있는 능력은 이제 핵심적인 것이 될 것이다. 특히 관심을 둘 만한 업체 3종목을 소개한다:

1. 홈디포

홈디포(Home Depot Inc, NYSE:HD)는 5월 19일 화요일 개장 전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애널리스트들은 주당 $2.27의 순이익과 275.8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가정용 건축자재 유통 업체인 홈디포는 금번 회계연도에 들어 다양한 난관을 겪고 있다. 고용 시장의 상황이 사상 최악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소비자들의 지출 감소가 기정사실화되었기 때문이다.

홈디포 주간 차트

애틀란타에 소재한 홈디포의 매출은 코로나19 봉쇄로 심각한 타격을 입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봄맞이 쇼핑철에 영업 시간을 단축해야 하는 등 각종 영업상 어려움이 발생한 탓이다. 비교매장매출이 4% 가량 성장할 것이라는 홈디포의 현재 전망을 대폭 변경해야 할지도 모르는 일이다.

하지만 홈디포가 다른 소매 업체들에 비해 훨씬 유리한 위치에 있다는 것도 사실이다. 홈디포는 코로나19 확산이 시작되기 직전, 매장 현대화와 디지털 옵션 업그레이드, 그리고 주요 고객층에게 보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투자 110억 달러의 결실을 거두기만 하면 되는 단계에 도달한 상태였다.

이번 사태가 진정하기만 하면 홈디포의 동일매장매출은 빠르게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주택시장의 강세도 시국이 안정된 뒤 홈디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낮은 대출 비용은 주택 가격을 높이고, 소유주들이 주택 개조 지출을 늘릴 수 있게 해준다. 주가는 금년 들어 이미 10% 상승한 $239.33을 기록했다. S&P 500 지수는 같은 기간 11% 하락했다.

2. 월마트

미국 최대의 소매업체인 월마트(Walmart, NYSE:WMT) 역시 화요일 개장 전 실적을 발표한다. 주당 $1.13의 순이익과 1,310억 달러의 매출이 예상된다.

코로나19 봉쇄로 소비자들은 필수 소비재와 식품 사재기에 나섰으며, 필수적이지 않은 소매업체들은 매장을 폐쇄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월마트는 수많은 오프라인 매장을 기반으로 고객층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월마트 주간 차트

초대형 소매 체인업체인 월마트는 정부와 각종 사업체가 전례 없는 보건 및 경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와중에도 전자상거래와 헬스케어에 대한 큰 규모의 투자, 그리고 150만 명에 달하는 직원이라는 성공적인 조합을 갖추고 전국 각지에 상품을 실어나르고 있다.

투자자들은 아칸소주 벤턴빌에 위치한 월마트가 훌륭한 분기 실적과 온라인 매출 성장을 발표할 것이라는 기대를 안고 주가를 금년 들어 6% 끌어올렸다. 금요일 종가는 2% 상승한 $125.94였다.

비교매출과 온라인 확장 관련 데이터가 투자자들에게 특히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3. 메이시스

코로나19 관련 사안으로 회계 2020년 1분기 실적 발표를 7월 1일까지 미루겠다고 밝힌 메이시스(Macy’s, NYSE:M)는 5월 21일 목요일 개장 전, 1분기 예상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메이시스는 미국 43개 주와 푸에르토리코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메이시스 직원은 4월 초부터 대부분 무급휴직에 들어갔다. 코로나19로 인해 775곳의 매장이 모두 폐쇄 상태에 들어간 탓이다.

메이시스 주간 차트

뉴욕에 본점을 둔 메이시스는 코로나19 사태 이전, CEO인 제프리 지네트(Jeffrey Gennette)의 회생 계획이 매출 개선에 실패하면서 이미 곤경을 겪고 있었다. 투자자들은 메이시스가 길고 고통스러운 침체기를 견뎌낼 정도의 재정적 완충재를 갖추고 있는지에 관심을 보일 것이다.

블룸버그는 지난달, 메이시스가 부동산을 활용해 새로운 자금을 확보하고 코로나19 사태를 이겨낼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기사에 의하면 메이시스는 유동성을 확충하기 위해 특정 부동산 및 자산과 연동된 채권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주가는 금년 들어 70% 가량 하락해 $5.31로 금요일 거래를 마감했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미스터빈 ㅎ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순간 글보다가 뿜었습니다
개별종목 반등한 차트 충격이네. 역시 미국시장인가
얘가 추천하는 거만 피해 사도 성공할 듯 ㅋㅋㅋㅋ맨날 뒷북 오지게 치네
이 사람 홈디포 사장이에여? 맨날 홈디포야 ㄷㄷ
홈디포 주주신가봐요.. 저도 이분 기사보고 홀린듯 들어갔는데 쏠쏠하더군요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