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야 문제는 성장이야! (1분기 실적시즌 점검 및 주도업종)

 | 2020년 05월 18일 15:43


지수보다는 성장하는 업종,종목에 집중 필요

1991년 초 걸프전이 종식된 직후 공화당의 조지 H.W. 부시 대통령의 지지율은 90%이상까지 올라간 적이 있었다. 그러나 1992년 경제불황으로 대선에서 클린턴 민주당 후보가 승리한 것을 계기로 ‘바보야, 문제는 경제야!(It’s the economy, stupid!) 라는 말이 널리 회자되기 시작했는데 이는 클린턴 선거 캠프가 전면에 사용한 캐치프레이즈로 경제위기시마다 자주 인용되고 있다.

▶ 2020년 시장 주도주 TOP-PICK 10종목 (무료확인)

호실적 발표와 함께 코로나19 이전보다 더 높은 주가수준에 위치해 있는 종목들은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함께할 것이다. 필자가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건강관리 업종와 IT장비 및 언택트 관련주들 중심의 포트폴리오가 유효한 이유다.


**㈜eMoney는 키움증권, 다우기술, 다우데이타 등을 포함하고 있는 다우키움그룹의 그룹사이며, 2003년부터 금융 데이터 분석 및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무단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수치 및 내용의 정확성이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Copyright by (주)eMone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