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차트: 넷플릭스 상승추세 시험; 실적 발표 전 부정적 예상?

 | 2020년 04월 21일 09:21

(2020년 4월 20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넷플릭스(Netflix, NASDAQ:NFLX)는 화요일 폐장 뒤 회계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투자자들은 이미 마음을 정한 듯하다. 넷플릭스의 주가는 시장 전반의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3.7% 하락하며 금요일 거래를 마감했다.

현재 넷플릭스가 속한 나스닥 종합지수는 지난주 마지막 세션에서 1.4%, S&P 500 지수는 2.7%, 그리고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3% 상승했다.

금요일 하락세는 애널리스트 매튜 해리건(Matthew Harrigan)이 생산 붕괴와 디즈니(Disney, NYSE:DIS)의 디즈니+ 서비스, AT&T(NYSE:T)의 HBO 맥스 서비스 등과의 경쟁 심화를 이유로 넷플릭스의 목표 가격을 현재에 비해 25% 하락한 수준인 $327에 둔 이후의 일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새로운 컨텐츠 제작 속도가 둔화되고 컨텐츠 부족으로 구독자를 잃을지도 모른다는 우려는 각종 스튜디오가 텅 빈 영화관 대신 넷플릭스에 작품을 제공 하겠다고 나서며 상쇄되었으나, 경쟁업체들도 같은 컨텐츠에 손을 뻗을 수 있다는 점이 문제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금요일에 보였던 넷플릭스의 하락세를 앞으로도 하락할 것이라는 신호로 보아야 할까? 기술적 패턴을 살펴본다면 이런 움직임들이 무엇을 뜻하는지 파악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