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휩쓸린 시장에서 투자하기 좋은 주식 10종목

 | 2020년 04월 04일 08:33

(2020년 4월 2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충격적인 1분기가 끝을 맺었지만 코로나19는 여전히 기업과 수익성에 타격을 입히며 시장을 휩쓸고 있다. 2분기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도 딱히 개선될 기미는 보이지 않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주,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사람들이 위협을 받는 "매우 고통스러운 2주"를 겪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공포와 불확실성이 팽배한 상황에서 투자할 만한 종목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어진, 그리고 앞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무차별적인 매도세 속에서도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찾을 수 있다.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이 선정한 장기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주식 10종목을 소개한다.

h2 배당주 4종목/h2

수많은 기업들이 경제 쇼크를 이겨낼 자금을 모으기 위해 배당금 지급 보류 결정을 내렸다.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하는 배당주를 선택하기는 그만큼 더 어려워진 셈이다.

골드만삭스(Goldman Sachs)는 이번 사태에 참고할 수 있도록 러셀 1000 종목 중에서 90분기 연속 인하 없이 배당금을 지급한 기업들을 골라냈다. 이 업체들은 충분한 자금과 견실한 대차대조표를 갖추고 있다는 것이 골드만삭스의 설명이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개중에서도 눈에 띄는 기업들로는 홈디포(Home Depot, NYSE:HD)와 IBM (NYSE:IBM), 3M (NYSE:MMM), 그리고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 NASDAQ:CSCO)가 있다.

골드만삭스의 미국 포트폴리오 전략가 콜 헌터(Cole Hunter)는 이번 월요일, "이 러셀 1000 종목들은 배당금을 꾸준히 지급하는 성실한 모습을 보였으며, 시장이 최고조에 달한 뒤로 지수를 크게 밑도는 실적을 기록한 적도 없다,"는 견해를 내놓았다.

h2 대형주 3종목/h2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역시 척박한 경영환경에서 버텨낼 수 있을 기업을 포함해 투자할 만한 미국 주식 10종목을 내놓았다.

이 목록에는 코로나19와 관련된 부정적인 소식이 대부분 이미 가격에 반영된 테크 대기업 애플(Apple, NASDAQ:AAPL)이 포함되어 있다. 애플은 1월 고점에서 26% 하락한 $240.91에 거래되고 있어 장기와 단기 투자자 양쪽에게 매력적인 진입가를 제공한다. 현재 평가는 매수, 목표 가격은 $30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