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개미혁명군들에게 고한다. 우리는 승리한다.

 | 2020년 03월 30일 13:41

동학개미운동 진행 중

코로나19 공포로 증시가 기록적인 급락세를 이어가고 있으나 개인투자자들의 매수 열기는 그 어느때보다 뜨겁다. 증시 하락을 주도하고 있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물을 온몸으로 받아내며 증시 버팀목 역할을 해내고 있는 형국이다. 연초 이후 개인투자자는 코스피에서 누적 19.8조원 코스닥에서 누적 2.9조원 등 총 22.7조원 규모의 순매수에 나서고 있는데 올해 1분기가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이미 역사상 최고치를 연일 경신 중이다. 개인투자자의 추가 매수 여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고객예탁금 역시 작년말 28.5조원 수준에서 최근 41.4조원까지 급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 중이다. 특히 신용융자 잔고가 증시 급락으로 대폭 하락하는 가운데 고객 예탁금이 증가하는 현상은 우리 증시 역사상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것이다.

동학개미운동
: 1884년 반외세,반봉건을 기치로 일어난 농민들의 혁명운동인 ‘동학농민운동’과 비교하여 우리 증시에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도공세에 맞서 주식을 쓸어 담고 있는 개미들의 상황을 빗댄 표현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 2020년 시장 주도주 TOP-PICK 10종목 (무료확인)

**(주)eMoney는 키움증권, 다우기술, 다우데이타 등을 포함하고 있는 다우키움그룹의 그룹사이며, 2003년부터 금융 데이터 분석 및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무단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수치 및 내용의 정확성이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Copyright by (주)eMoney. All Rights Reserved.